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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1, 2014년, pp.29 - 37
백승걸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교통연구실) , 허은진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교통연구실) , 홍상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교통연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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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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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부 고속도로 이용수요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은? | 도시화로 인한 지방부 인구의 감소와 함께 지난 10년간 지방부에 집중한 고속도로 건설효과가 아 직 미흡한 것은 지방부 고속도로의 이용수요에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와 반대로 주5일 제근무 등에 의한 주말레저 통행량의 증가와 세종 시 출범, 공기업 지방이전 등은 지방부 고속도로 이용수요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향후 건설 예정인 대부분의 고속도로는 교통수요가 적고 경제성이 다소 부족한 지방부에 위치하여, 지방부 고속도로에 대한 교통수요 제고 노력이 절실한 실정이다. | |
통도사 하이패스IC의 무인화 시행 계획은 어떠한가? | 통도사 하이패스IC는 주변 관광지로 통도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석가탄신일, 주말에 수요가 집중 되고 있다. 현재는 첨두시에만 인력을 배치하고 있으나, 착오진입, 기계오작동 등의 문제가 안정적으로 개선되면 무인화로 시행할 예정이다. 아침 6시 부터 밤 10시까지 부산방향 고속도로 진입만 가능 하며, 휴게소 내 교통안전을 고려하여 하이패스 진입로에서 완전 정차한 후 통과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 |
지방부 고속도로의 이용수요에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은? | 도시화로 인한 지방부 인구의 감소와 함께 지난 10년간 지방부에 집중한 고속도로 건설효과가 아 직 미흡한 것은 지방부 고속도로의 이용수요에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와 반대로 주5일 제근무 등에 의한 주말레저 통행량의 증가와 세종 시 출범, 공기업 지방이전 등은 지방부 고속도로 이용수요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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