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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4, 2014년, pp.22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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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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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 프라이싱이란? | 우리나라에서 혼잡통행료로 알려져 있는 로드 프라이싱은 교통수요를 억제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 보다 넓은 의미로는 사업비와 유지관리비를 회수하기 위한 유료도로제도도 이 범주에 속한다. | |
최초로 로드 프라이싱을 제안한 도시는? | 런던은 최초로 로드 프라이싱을 제안한 도시이기도 하지만 혼잡요금 제도를 도입한 것은 2003년2월이다. 도심 22㎢를 대상으로 시작하여 2007년에 40㎢까지 확대하였지만 강한 반대로 2008년에 당초 면적으로 축소하였다. | |
교통정책의 기능이 수요 증가에 용량 공급이 뒤따르지 못하는 한계는 무엇에 대한 걸림돌이 될 것인가? | 그 한계는 앞으로 도시의 성장속도가 줄고(혹은 멈추고), 사회경제환경의 변화로 도시기반시설의 설치, 관리에 필요한 재정적인 제약이 커지며 지속가능한 도시를 구축하는 데 걸림돌이 될 것이다. 따라서 수요 측면인 이용에 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장려와 규제를 조화롭게 일괄 시행해 효과적인 교통정책으로 전환해야 할 때인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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