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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환경에서의 3인칭 액션게임 설계
Design of 3D Action Game for PC Environment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9 no.4, 2014년, pp.63 - 69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이희범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박동원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정진영 (대전보건대학교 바이오정보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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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은 많은 마니아층의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장르이다. 이러한 3인칭 액션게임은 사용자가 캐릭터의 모습과 다양한 액션을 볼 수 있게 하여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많은 장르의 게임들이 게임엔진을 사용하여 제작되고 있지만, 본 논문에서는 게임엔진의 특정화된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단지 DirectX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3인칭 액션 게임을 설계하여 게임 개발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본 논문에서는 여러 가지 기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다양한 이벤트 처리와 애니메이션 효과를 좀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그래픽 디바이스에서 빠르게 처리하도록 한다. 성능에 대한 우수성은 게임의 실험 결과에서 잘 나타낸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rd Person Action Game is a genre receiving continuous interest from many game enthusiasts. The most distinctive feature about third person action games is that the user can actually see the character as well as the various actions, which in turn increases user engagement. Many games are developed...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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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게임의 목표는 주인공이 NPC(Non Player Character)에게 시나리오상의 임무를 받아 사냥터에서 해당하는 임무를 완수하여야 하는 것이고 3가지의 임무를 완수하면 엔딩을 볼수 있다.
  • 본 절은 DirectX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3인칭 액션게임이 구현되는 부분에 대한 내용으로 게임에 사용된 개발기술의 구현방법에 대해 설명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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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3인칭 액션게임의 특징은? 3인칭 액션게임은 많은 마니아층의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장르이다. 이러한 3인칭 액션게임은 사용자가 캐릭터의 모습과 다양한 액션을 볼 수 있게 하여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많은 장르의 게임들이 게임엔진을 사용하여 제작되고 있지만, 본 논문에서는 게임엔진의 특정화된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단지 DirectX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3인칭 액션 게임을 설계하여 게임 개발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3인칭 액션게임은 어떤 장르인가? 액션 게임(Action game)은 일정한 스토리 라인에 따라 실시간으로 캐릭터의 행동을 버튼 등을 통해 직접 조작하는 게임이다[1]. 기본적으로는 버튼 조작에 의해 캐릭터를 움직이는 게임 전반을 가리키므로 매우 폭넓은 장르를 포함한다. 특히 PC로 개발 되는 게임 장르 중 액션게임은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이다. 이러한 관심은 타 장르와는 다르게 게임 내에서 표현하기 어려운 캐릭터의 현란한 움직임과 화려한 그래픽 효과를 보여주는 것을 특징으로 볼 수 있다.
D3DXIntersect 함수의 투명한 선은 어떻게 쓰이는가? 그림 5는 제안한 액션 게임에서의 지형 충돌 설계를 적용한 결과를 보여준다. 특히 그림 5의 화살표 방향과 같이 5가지의 방향을 향하여 선을 발사하게 된다. 이러한 선은 각각의 충돌 거리에 따라 현재 캐릭터와 지형 맵의 위치를 판별하게 되고 해당 거리에 따라 캐릭터의 위치가 밀리거나 당겨지는 방식으로 현재 지형에 맞춰 캐릭터의 높이와 앞에 있는 벽을 체크하게 된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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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2)

  1. WIKIPEDIA, "http://en.wikipedia.org/wiki/Action_game 

  2. Frank D. Luna, "Introduction to 3D Game Programming with DirectX 9.0c a Shader approach," WORDWARE, pp. 523-530, June 2006. 

  3. Bahn Kyoungjin, Hyo Kim, Kyungwon Lee, Hyunhee Kim, "A Study on Effect on Flow of Customized User Interface in Game", Society of Design Convergence, pp. 1-12, May 2007. 

  4. Kim Pallister, "Game Programming Gems 5", Cengage Learning, February 28, 2005. 

  5. Szijarto, G. and K. Jozsef. High Resolution Folaige Rendering for Real-time Applications. Budmerice, Slovak Republic: SCCG, 2003. 

  6. Lander, Jeff, "skin them bones game programming for the web generation:, Game Developer Magazine pp. 11-16. May 1998. 

  7. Carl Granberg, "Character Animation With Direct3D," CharlesRiverMedia, pp. 47-49, April 2009. 

  8. Doug L, James and ChristopHer D, "Skinning mesh animations,"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ACM SIGGRAPH 2005), pp. 399-407, August 2005. 

  9. Mark DeLoura, "Game Programming Gems", Charles River Media, August 2000. 

  10. Mark DeLoura, "Game Programming Gems 2", Charles River Media, July 2001. 

  11. Andrew Kirmse , "Game Programming Gems 4", Cengage Learning, March 3, 2004. 

  12. Weber, Jason, "Run-Time Skin Deformation", Game Developers Conference Proceedings (GDC 2000), PP. 703-721,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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