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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엔진을 이용한 1인칭 액션 게임 개발 방법
Development of Action Game using Game Engin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4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1호, 2014 Jan. 17, 2014년, pp.53 - 54  

전진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이재노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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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외에서 모바일 시장은 큰 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모바일 게임 개발을 위해 여러 엔진을 게임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다. 특히 유니티 엔진은 멀티플랫폼을 지원하며, 저렴한 가격과 간단하고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개발자들이 이용하는 엔진이다. 개발사 및 개인 개발자도 많이 이용하는 만큼 유니티의 여러 기능들과 이를 이용한 게임 제작은 개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유니티 엔진을 이용하여, 간단한 1인칭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개발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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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 설명한 조명, 지형, 충돌체는 앞으로 자주 쓰이게 될 기능들이며, 여러 가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1인칭 게임을 개발 할 때의 조명, 지형, 충돌체를 개발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 본 논문에서는 유니티를 이용하여 1인칭 미로탈출 게임 개발에서 사용한 조명, 지형, 충돌체 기능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러한 기능들은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효과적으로 게임에 몰입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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