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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의료기관 장례식장 급식품질의 다자간 인식차이 및 IPA 분석: 장례식장 급식운영 담당자, 상주 및 유족, 조문객을 중심으로
The IPA of Multilateral Perception on Foodservice Quality of Hospital Funeral Centers : Focusing on Foodservice Operators, Chief mourners/the bereave and Funeral Visitors 원문보기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Food & Cookery Science, v.30 no.2, 2014년, pp.228 - 238  

박문경 (한양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 ,  이정윤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정윤희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dentified the importance and performance perceptions of funeral foodservice service quality toward funeral foodservice employees, chief mourners/the bereaved and funeral visitors. Data were collected using self-administered questionnaires from 102 funeral foodservice employees, 71 chie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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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급식과 외식의 특성을 갖고 있는 장례급식에서 IPA를 활용하여 장례급식 운영담당자, 구매자인 상주 및 유족, 소비자인 조문객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측면에서 장례급식 서비스품질 속성을 규명하고 이의 중요도와 수행도 평가 및 인식 차이를 분석하여 다자간 입장에서 우선 개선해야할 속성을 파악하여 서비스 품질 개선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장례식장의 급식품질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 본 연구는 장례식장 급식운영 담당자, 상주 및 유족, 조문객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측면에서 조문객 급식 서비스 품질 속성에 대한 중요도와 수행도를 평가하고 IPA를 이용하여 개선점을 파악함으로써 서비스품질 개선 전략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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