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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1, 2014년, pp.8 - 19
박진택 (한양대학교 대학원 기계설계학과) , 한승욱 (한양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최낙삼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In this paper, a robust design of the back-plate of the brake pad to decrease the uneven wear of the pad was studied. A finite element analysis was performed to analyze the pressure distributions on the contact surfaces. Optimized back-plate shape of the brake pad was determined using the Taguchi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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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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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장치는 어떻게 차량을 감속시키는가 | 주행중인 자동차를 감속시키기 위해서는 제동 장치를 작동시켜야 한다. 제동장치는 회전하는 디스크에 마찰재를 접촉시켜 마찰을 일으켜 차량을 감속시키며, 이때 마찰재는 마모가 발생한다. | |
브레이크 코너모듈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캘리퍼(caliper), 너클(knuckle), 디스크(disc) 및 베어링(bearing)으로 구성되는 브레이크 코너모듈(brake corner module) 전체에 대한 유한요소모델을 생성하였으며 브레이크 패드의 마찰재 부분과 백플레이트(back plate) 부분에 대한 유한요소 모델도 Fig. 2에 나타낸다. | |
본 연구에서 유한요소해석을 통하여 디스크 브레이크의 어떠한 영향을 분석하였나 | 유한요소해석을 위하여 사용된 소프트웨어는 아바쿠스(Abaqus) v6.816)이며 디스크에 접촉하는 패드 마찰면의 응력을 해석하여 편마모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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