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5, 2014년, pp.95 - 106
Meyerhold's 'Biomechanics', which germinated from a critical point of view towards naturalism theatre, is a primary acting method that attempted to approach to acting in a material way, along with Stanislavski's 'System'. However, not only for a reason of the political background that all study on 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액팅 사이클은 어떤 단계로 나누어지는가? | 메이어홀드가 정의한 ‘액팅 사이클’은 총 세 단계로 나누어진다. 영어로 번역된 표현에 의하면 ‘의도’(intention)를 뜻하는 첫 번째 단계,오츠카(otkaz), ‘자각 혹은 인식’(realization)을 의미하는 두 번째 단계, 포실(posil’), 마지막으로 ‘반응’(reaction)을 뜻하는 토치 카(tochka)가 그것이다. | |
배우에게 있어서 연기란 무엇인가? | 이 중에서 특히 배우의 감정은 극 중 인물의 심리상태를 관객에게 공감시키는 매개체로서, 연기를 하는 배우와 그것을 관람하는 관객 모두에게 예술적 희열을 느끼게 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고려되어 왔다.그러면서 배우에게 있어서 연기란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으로 자리 잡고 있었다. | |
메이어홀드가 모스크바 예술극장이 추구하던 연극 양식에 반대했던 요소들은 무엇인가? | 1.지나치게 사소한 디테일을 강조한다. 2.상상력을 위해 아무것도 남기지 않는다. 3.배우들은 신체적 재주가 아닌 자신의 얼굴을 이용한 표현에만 의지한다. 4.그것은 배우로 하여금 단지 작가의 말들을 실제로 보여주는 행위에 지나지 않는다. 5.작품의 근본적인 리듬이 다른 사소한 것들 아래에 묻힌다. 6.지나친 텍스트 분석의 과정 속에서 작품의 전체적인 틀을 잃는다. 7.‘무대 위에서 삶을 재현한다’는 자연주의 연극의 목표 그 자체가 부조리하다[15]. |
Law, Alma and Mel Gordon, Meyerhold, Eisenstein and Biomechanics - Actor Training in Revolutionary Russia, McF, p.2, 1996.
Leach and Robert, "Meyerhold and Biomechanics," Alison Hodge, Twentieth Century Actor Training, Routledge, p.37, 2000.
이주영, 연출가 메이예르홀드, 연극과 인간, 2005
이진아, 가면의 진실: 20세기 러시아 연극의 실험과 혁신, 대학사, 2008
김용수, 연극이론의 탐구 : 대립적인 시각들의 대화, 서강대학교 출판부, 2012
Diderot, Denis, Paradoxe sur le commedien, 주미사 역, 배우에 관한 역설,문학과 지성사, pp.20-21, 2001.
Moore, Sonia, The Stanislavski System, Penguin Books, p.10, 1982.
Gordon, Robert, The Purpose of Playing - Modern Acting Theories in Perspective, The University of Michigan Press, p.102, 2006.
S. D. Balukhaty, The Seagull Produced by Stanislavski, Dennis Dobson, p.90, 1952
Robert Leach, Stanislavski and Meyerhold, Peter Lang AG, p.33, 2003.
Schmidt, Paul ed. and trans., Meyerhold at Work, Applause Books, p.11, 1996.
Robert Leach, Stanislavski and Meyerhold, Peter Lang AG, p.34., 2003.
Braun, Edward, Meyerhold on Theatre, Methuen Drama, p.51,1998.
Robert Leach, Stanislavski and Meyerhold, Peter Lang AG, p.43., 2003.
Pitches, Jonathan, Vsevolod Meyerhold, Routledge, p.48, 2003
Law, Alma and Mel Gordon, Meyerhold, Eisenstein and Biomechanics - Actor Training in Revolutionary Russia, McF, pp.95-96, 1996.
M. Valentei, Vstrechis Meierkhol' dom, Iskusstvo, p.26
Robert Leach, Stanislavski and Meyerhold, Peter Lang AG, p.109, 1967.
Leach, Robert, Vsevolod Meyerhold, Cambridge University Press, p.48, 1989.
김미혜, "20세기 연극 관객의 위상 재정립의 시발(始發)- V. E. 메이어홀드(1874-1940)의 연극관과 작업을 중심으로", 한국연극학, 제14권, p.288, 2000.
Braun, Edward, Meyerhold on Theatre, Methuen Drama, p.99, 1998.
Braun, Edward, Meyerhold-A Revolution in Theatre, Methuen Drama, p.248, 1988.
Leach, Robert, Vsevolod Meyerhold, Cambridge University Press, p.56. 1989.
Pitches, Jonathan, Vsevolod Meyerhold, Routledge, p.32, 2003
Gordon, Robert, The Purpose of Playing - Modern Acting Theories in Perspective, The University of Michigan Press, pp.109-110, 2006.
Robert Leach, Stanislavski and Meyerhold, Peter Lang AG, p.110., 2003.
Braun, Edward, Meyerhold on Theatre, Methuen Drama, p.201, 1998.
Robert Leach, Stanislavski and Meyerhold, Peter Lang AG, p.142., 2003.
Pitches, Jonathan, Vsevolod Meyerhold, Routledge, p.33, 200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