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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6 no.3 = no.65, 2014년, pp.119 - 129
이환필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교통연구실) , 심상우 (아주대학교 TOD기반지속가능도시교통연구센터) , 최윤택 (한국도로공사 환경품질처) , 김동인 (한국도로공사 냉정부산건설사업단)
PURPOSES : This investigational survey is to observe a proper spatial aggregation method for path travel time estimation using the hi-pass DSRC system. METHODS : The links which connect the nodes of section detectors location are used for path travel time estimation traditionally. It makes some pro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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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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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패스 교통정보시스템에서 경로통행시간을 산출하는 이상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 하이패스 교통정보시스템에서 경로통행시간을 산출하기 위해서는 해당경로 전체를 통과한 차량을 대상으로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것이 이상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통행거리가 긴 중·장거리 통행이나 통행빈도가 적은 경로의 통행은 통행량 과소로 인한 결측이나 수집표본수 부족에 의한 대표성 미확보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 |
PBM 방식 Path 링크가 LBM 방식의 링크조합보다 월등히 높은 결측률이 나타나는 이유는? | 특히, PBM 방식 Path 링크는 LBM 방식의 링크조합보다 월등히 높은 결측률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원인은 공간적 집계단위가 작은 경우는 서로 다른 시·종점을 가지더라도 해당 구간을 통과하는 차량이 모두 수집되지만 PBM Path 링크 방식은 동일 기·종점을 통과한 차량만 수집되므로 장거리 통행이 많지 않은 경우 결측률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기 때문이다.9) | |
하이패스 교통정보시스템은 어떤 시스템인가? | 이 중, 하이패스 교통정보시스템은 근거리 전용 통신방식(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 이하 DSRC)을 이용, 하이패스용 차량단말기(On-Board Unit, 이하 OBU)와 노변기지국(Roadside Equipment, 이하 RSE)간 통신을 통해 수집된 OBU ID, RSE 통신시각, 차종 등의 자료를 기반으로 연속된 RSE를 통과하는 동일 OBU ID의 시간차를 계산하여 구간통행시간을 산출하는 시스템이다. 2013년 8월 기준으로 OBU는 국내 전체 차량등록대수 3대당 1대 정도인 약 860만대가 보급되어 있으며, 전국 916개소에 설치된 RSE에서는 평균약 1,100만건/일의 하이패스 OBU 통과이력을 수집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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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Expressway Research Institute, 2012. Development of a Traffic Information System using the Method of Automatic Vehicle Identification based on hi-pass System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2012. 하이패스 교통정보시스템 확대운영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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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m, S. W., Choi, K. J., Lee, S. S., Namkoong. S., 2013. An Expressway Path Travel Time Estimation Using Hi-pass DSRC Off-Line Travel Data,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 31., No. 3., 45-54 (심상우, 최기주, 이상수, 남궁성, 2013. 하이패스 DSRC 자료를 활용한 고속도로 오프라인 경로통행시간 추정기법개발, 대한교통학회지, Vol. 31, No. 3, 4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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