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경영과 정보연구 =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33 no.2, 2014년, pp.281 - 299
This study using a transaction cost approach perspective, this paper presents a model for understanding shopper's buying behavior. Finally, based on the results of these studies, this paper suggests practical implications to companies establishing their management strategy of the channels. In order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거래비용의 초점은? | 거래비용의 초점은 거래관계에서 발생하는 거래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하여 어떻게 대처하느냐 하는 것이다. 제조업자는 유통업자와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거래위험과 불확실성에 직면할 수 있다. | |
제조업자는 유통업자와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있어서 어떠한 문제에 직면할 수 있는가? | 거래비용의 초점은 거래관계에서 발생하는 거래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하여 어떻게 대처하느냐 하는 것이다. 제조업자는 유통업자와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거래위험과 불확실성에 직면할 수 있다. 우선 거래위험이란 유통업자의 기회주의(opportunism)가 발현되는 상황으로 제조업자는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하는데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며, 이를 시장에서 유통시켜 판매하여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유통업자의 협조가 필요하다 . | |
거래위험의 예는? | 우선 거래위험이란 유통업자의 기회주의(opportunism)가 발현되는 상황으로 제조업자는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하는데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며, 이를 시장에서 유통시켜 판매하여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유통업자의 협조가 필요하다 . 그러나 유통업자가 일단 유통계약을 체결하고 난 다음에는 제조업자와 합의한 내용을 무시하고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제조업자를 기만할 가능성은 상존하는 것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