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9 no.3, 2014년, pp.107 - 117
김인용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 이상혁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mpirically investigate the effects of core competencies on the management performance of hospitals and the mediating roles of medical service orientation and internal customer orientation. The sample of this study was composed of 307 employees from 18 general hospi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서비스 지향성이란? | 서비스 지향성(Medical Service Orientation)이란 Saxe & Weitx(1982)은 판매 지향성(selling orientation)과 대비되는 개념으로서 ‘기업 활동의 목표가 단기적 매출 증가 및 수익 극대화를 지향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모든 활동이 고객만족을 지향하고 고객과 상호 호혜적인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기업 혹은 조직구성원의 판매활동’을 의미한다. | |
Shortell은 언제 역량이 의료기관 핵심역량이 된다고 했는가? | Shortell(2000)은 의료기관에서 역량을 병원규모, 특화된 서비스, 종업원들의 사기 및 전문성, 시설 및 장비, 재무구조, 네트워크, 다각화, 서비스의 질, 구성원의 친절도, 고객만족 등으로 타 의료기관보다 경쟁우위를 지킬 수 있는 내부자원으로 분류하였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의료기관은 경쟁기관을 능가하고 의료시장에서 많은 잠재이익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것들이 경쟁우위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할 때 핵심역량이 된다. | |
핵심역량이란? |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이란 경쟁 의료기관에 절대적인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 창출을 가능하게 하는 기업의 독특한 자원(Resource)과 능력(Capability)의 조합을 의미하는 것으로 시장에서 구입가능하거나 재생산, 복재가 가능한 유무형의 자산이다. Prahalad & Hamel(1990)은 핵심역량을 ‘고객에게 가치를 높이거나 그 가치가 전달되는 과정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특정한 방법의 능력을 나타내며, 이러한 능력은 기업이 신규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능력이 된다’고 하였다. |
Marketing Science Anderson 12 2 125 10.1287/mksc.12.2.125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Bagozzi, R. P. 16 1 74 10.1007/BF02723327
Academy of Management Executive Barney J. B. 9 4 49
Academy of Management Executive Berry, L. L. 8 32
Korean Strategic Marketing Association Choe, R. G. 10 1 51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Dess, G. G. 5 3 265 10.1002/smj.4250050306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Ellis, P. D. 39 5 629
Journal of Marketing Fornell, C. 56 1 1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Fornell, C. 18 1 39 10.2307/3151312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with Anil K.Gupta) Govindarajan 27 1 25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Grant, R. M. 33 3 114 10.2307/41166664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Gupta, A. K. 30 3 477 10.2307/256010
Journal of Marketing Hartline, M. 60 10 52
Harvard Business Review (March-April) Heskett, J. L. 72 2 164
Decision Sciences Hitt M. A. 15 3 324 10.1111/j.1540-5915.1984.tb01222.x
Journal of Management Studies Hitt, M. A. 23 4 401 10.1111/j.1467-6486.1986.tb00425.x
Journal of Human Capacity Management Hoffman, Douglas K. 11 2 24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Hogan, R. 69 167 10.1037/0021-9010.69.1.167
Journal of Marketing Kennedy, K. N. 67 11 67
관광연구 김재원 21 2 41
관광학연구 구본기 31 4 97
Journal of Retailing Lytle, R, S, P 74 4 455 10.1016/S0022-4359(99)80104-3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Mahoney J. T. 33 91 10.1016/0148-2963(94)00060-R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Powell, t. 13 119 10.1002/smj.4250130204
Journal of Retarding Rust, R. T. 69 Summer 145
Health Care Management Review Shortell, S. M. 25 4 9 10.1097/00004010-200010000-00002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Saxe, R 19 3 343 10.2307/3151568
Organizational Dynamics Schneider, B. 24 4 7 10.1016/S0090-2616(96)90010-8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Schneider, B. 25 252 10.2307/2392454
지방행정연구 신열 19 1 187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Snow, C. C. 25 317 10.2307/2392457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Steers, R. M. 20 4 546 10.2307/2392022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Suh, C. J. 28 4 161
Journal of the Korean Produc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Society Suh, J. S. 9 1 29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Venkatraman, N. 11 4 801 10.5465/amr.1986.428397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