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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7 no.7, 2014년, pp.906 - 914
유미 (Graduate School of Cinematic Content, Dankook University)
There are many studies to create realistic paint effects and the research area still has attracted attention in these days. However, the consideration for the characteristics of the real paint effects from the point of viewers is not enough. In this paper, we extract the important paint features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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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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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H 방법이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 제시하는 물감 효과 생성 시스템은 물감의 움직임을 생성하는 물감 시뮬레이션 부분과 이동한 물감을 표현하는 렌더링 부분으로 이루어 져 있다. 본 논문에서는 물감과 희석제의 움직임을 파티클로 샘플링하여 움직임을 계산하는 SPH (smoothed-particle hydrodynamics) 방법을 이용해서 생성하였다. SPH 방식으로 유체를 시뮬레이션 하는 연구들은 많이 나와 있었으나 최근에 발표되었던 You et al. | |
비사실적인 렌더링 분야의 이미지 생성 방법 3가지는 무엇인가? | 물감의 특징을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들이 비사실적인 렌더링 분야에서 존재해 왔다. 비사실적인 렌더링 분야에서는 이미지를 생성 방법에 따라 3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쉐이더 방법, 필터링 방법, 시뮬레이션 방법으로 분리될 수 있다. 쉐이더 방법은 3D 오브젝트에 비사실적 효과들을 표현한 쉐이더를 적용함으로써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이며, 필터링 방법은 2D 이미지 도메인에서 픽셀 단위의 변형을 적용함으로써 비사실적인 특징을 표현하는 방법이다. | |
물감이 희석제와 섞이게 되면 물감 내부에 있었던 염료가 희석제로 점차 확산하게 되는 이유는? | 물감이 희석제와 섞이게 되면 물감 내부에 있었던 염료가 희석제로 점차 확산하게 된다. 이는 물감과 희석제 각각의 내부에 존재하는 염료 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물질 전달의 현상으로써, 이 확산현상은 Fick의 두 번째 법칙을 통해 계산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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