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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6 no.4 = no.66, 2014년, pp.127 - 134
심상우 (아주대학교 TOD 기반지속가능도시교통연구센터) , 이환필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교통연구실) , 이규진 (아주대학교 TOD 기반지속가능도시교통연구센터) , 최기주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PURPOSES : To operate more efficient traffic management system, it is utmost important to detect the change in congestion level on a freeway segment rapidly and reliably. This study aims to develop classification method of congestion change type. METHODS: This research proposes two classification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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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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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한 혼잡상황변화 유형 분류는 무엇인가? | 혼잡상황변화를 파악하면서 시스템에 쉽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혼잡상황변화 유형을 분류할 필요가 있다. 혼잡상황변화 유형을 분류하는 것은 현재 시점의 혼잡상황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한 상황을 분류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Data Mining 기법 중 하나인 의사결정나무를 이용하여 혼잡상황변화 패턴을 분류하였다. | |
교통류 상태의 예측 정보가 활용이 어려운 이유는? | FTMS에서는 다양한 교통정보수집매체를 통해 획득한 교통정보를 가공, 분석하여 교통류를 관리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교통류 상태의 변화를 예측하여 관리에 활용하고 있다. 교통류 상태의 예측은 실시간 교통류 관리 시 운영자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이지만 수집데이터 신뢰도에 따른 예측력 변동, 교통패턴변화와 최적화되지 않은 모형에 따른 신뢰도 저하 등으로 인해 활용하기에 어려운 측면이 있다. 또한, 예측모형을 통해 산출된 세부 예측정보는 운영자의 의사결정과정에서 의사결정을 방해하는 과도한 정보로 작용하기도 한다. | |
고속도로교통관리시스템은 무엇을 관리하고 있는가? | 고속도로의 효율적 교통관리를 위해 국내에서는 고속도로교통관리시스템(Freeway Traffic Management System, FTMS, 이하 FTMS)을 1993년부터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FTMS에서는 다양한 교통정보수집매체를 통해 획득한 교통정보를 가공, 분석하여 교통류를 관리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교통류 상태의 변화를 예측하여 관리에 활용하고 있다. 교통류 상태의 예측은 실시간 교통류 관리 시 운영자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이지만 수집데이터 신뢰도에 따른 예측력 변동, 교통패턴변화와 최적화되지 않은 모형에 따른 신뢰도 저하 등으로 인해 활용하기에 어려운 측면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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