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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17 no.3, 2014년, pp.53 - 63
An important element to consider in information subjects is problem solving skills. It is problem solving skills that emphasize "practical usage of learning" in which knowledge of information subjects is integrated along with the cross curricular characteristics of the information subjects. What 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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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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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에서 국가교육과정은 처음에 어떤 교과로 구성되었나? | 영국 최초의 국가교육과정3)은 1989년 초등학교에 도입되었고, 1991년에는 국가교육과정에 따른 국가수준의 시험이 시행되었다. 국가교육과정은 처음에 10개의 기본교과(foundation subjects: 영어, 수학, 과학, 미술, 지리, 역사, 현대외국어, 음악, 체육, 기술)로 구성되었다. 교과별로는 각 단계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10단계의 척도로 평가하였다. | |
국가 수준 교육과정이 국가의 사회적, 정치적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은 왜 그런것인가? | 교육과정은 교육의 방향에 대한 패러다임과 관련이 있으며,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3]. 교육내용에는 해당 국가의 문화적 맥락이 내재되어 있고, 교육과정은 사회적ㆍ정치적 맥락과 무관하지 않기 때문이다. 국가 수준 교육과정 또한 국가의 사회적, 정치적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이다. | |
영국 최초의 국가교육과정은 언제 도입되었나? | 영국 최초의 국가교육과정3)은 1989년 초등학교에 도입되었고, 1991년에는 국가교육과정에 따른 국가수준의 시험이 시행되었다. 국가교육과정은 처음에 10개의 기본교과(foundation subjects: 영어, 수학, 과학, 미술, 지리, 역사, 현대외국어, 음악, 체육, 기술)로 구성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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