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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31 no.9, 2014년, pp.783 - 790
서정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시험인증안전센터) , 권석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이동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전홍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시험인증안전센터) , 박찬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시험인증안전센터)
Railway wheels and axles are the most critical parts of the railway rolling stock. The wheel carry axle loads and guide the vehicles on the track. Therefore, the contact surface of wheel are subjected to wear and fatigue process. The wheel damage can be divided into three types; wear, contact fatig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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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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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W의 화학성분은 무엇이 있는가? | Table 1은 시험에 사용한 재료의 종류와 화학성분을 나타내고 있다. SSW의 화학성분은 C, Si, Mn등 5가지 원소로 규정하고 있지만, R7은 5가지 원소 이외에 Cr, Cu, Mo 등의 특수원소가 포함되어있고 특수원소의 사용량에 따라서 기계적성질이 변화한다. | |
차륜 제조시 접촉면에 열처리를 수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접촉면의 경도가 높으면 마모가 감소하나, 접촉피로손상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차륜은 제조 시 접촉면에 열처리를 수행하여 경도를 높이고, 압축잔류응력을 형성시켜서 손상을 감소시키고 있다.6-8 또한 열 하중에 의한 균열생성 및 진전은 재료의 파괴인성에 따라서 달라진다. | |
차륜의 접촉면에 열 하중에 의한 손상을 저감시키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 구름접촉하중에 의해서는 접촉면에 마모와 접촉피로손상이 필연적으로 발생하고, 열 하중에 의해서 열 균열이 발생한다.1-3 이러한 손상을 저감시키는 방법은 차륜의 접촉면 형상 최적화, 유지보수 및 새로운 재료 개발 등 이 있다. 국내외에서는 차륜에 사용하는 재료 및 기계적 성질에 대하여 표준규격으로 정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사용재료, 시험방법 및 시험 기준값 등이 다르게 규정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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