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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18 no.4 = no.67, 2014년, pp.288 - 295
구본수 (한서대학교 항공시스템학과) , 전향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정명숙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박수복 (한서대학교 항공시스템학과) , 홍승범 (한서대학교 항공시스템학과) , 홍교영 (한서대학교 항공시스템학과)
Current ILS is difficult for the many aircraft to access to the system at the same time because of it's system. And the equipments should be installed at the direction of every runway. Also, There is limitation that landing procedures must be have of only ILS single course when the aircraft land 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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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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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LS란 어떤 시스템인가? | ILS는 ICAO에서 항공기의 전파에 의한 정밀 진입용 지원시설로서 세계적인 표준방식이며 1950년부터 적용 되어 현재까지 사용되어지고 있다. ILS는 공항에 진입하는 지역의 공간에 전파에 의한 표준경로를 만들어 이 표준 경로에 따라 항공기를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ILS는 전파의 표준경로를 만들어주는 지상시설과 이 전파를 수신하여 표준경로의 위치를 지시하는 지상 장치가 필수적이다. | |
현재 사용 중인 계기착륙장치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현재 사용 중인 계기착륙장치(ILS)는 시스템 특성상 동시에 다수의 입항하는 항공기가 사용하기 어렵고, 활주로 방향별로 장비들이 설치되어야 한다. 또한 착륙하는 항공기들이 일정한 구역에서 단일 비행경로만으로 착륙절차가 구성되어야 한다는 한계점이 있다. 이에 항공 교통량이 증가하게 된다면 입항하는 항공기들의 체공 시간이 더욱 증가하게 될 것이다. | |
GBAS의 장점은 무엇인가? | 현재 대부분 공항에서 착륙시스템으로 운용중인 ILS와는 달리 GBAS는 설치 요구 조건이 간단하며, 활주로 방향별로 장비를 설치할 필요 없이 한 공항에서 단일 시스템으로 요구하는 성능을 제공하여 초기 설치 및 운용유지 비용이 ILS 보다 적다는 장점을 보유 하고 있으며, 또한 정확도가 향상되어 공항의 이·착륙 효율을 현격히 증대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2]. 이처럼 많은 장점이 있는 GBAS는 현재 시범공항인 김포공항에 설치되어 비행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에서 GBAS를 기반으로 한 Curved approach 절차를 이용한 비행시험도 같이 진행하고 있다. |
C. H. Kim, J. C. Jeong, and J. Y. Kang, "A Study on CNS/ATM and performance based navigation,"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ol. 18, No.1, pp 45-50, 2010.
S. B. Bae, A study on the implementation of simulator for flight test of GBAS approach procedure, Master's dissertation, Hanseo Univ., Choongcheongnam-do, Korea, 2014.
Y. I. Park, Design and analysis of autolanding guidance and control system using ILS, Master's dissertation, Ulsan Univ., Ulsan, Korea, 2002.
S. H. Kim, Y. H. Joo, S. B. Bae, S. H. Choi, S. H. Yoon, D. G. Kim, D. H. Kim, and S. B. Park, Establish approach procedure of GBAS and implement of simulator for the flight test of GBAS approach procedure based on GBAS CAT-I (III), Hanseo Univ. Aviation Techni., GBAS-2011-A-001, p. 477, 2013.
H. S. June, A study on improving GBAS performance and reliability using the analysis of reginal environmental factors, PH. D dissertation, Pusan Univ., Busan, Korea, 2010.
G. Y Hong, Authentication technology development project final report in GBAS, Hanseo Univ. Arithmetic Consortium, R&D/09 Aviation-Navigation 05, 2010.
M. Steen, T. Feuerle, M. Stanisak, T. Yoshihara, and P. Hecker, "GBAS curved approach procedures: advantages, challenges and applicability," ICAS, 28th International congress of the aeronautical sciences,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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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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