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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대기환경학회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Atmospheric Environment, v.30 no.4, 2014년, pp.378 - 386
이용기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 김웅수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 홍순모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 신은상 (동남보건대학교 환경보건과)
The use of bus stop in the center lane has reduced the emissions of exhaust gas on the road due to the improvement of the traffic speed but has caused a health problem for the citizens who are waiting for the bus in the platform, and thus the air pollution control of bus stop in the center lane is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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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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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전용차선으로 인해 우려되는 상황은 무엇인가? | 또 버스중앙차선제는 대기환경 측면에서 보면 버스 통행속도의 향상으로 인해 버스의 배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버스 승강장이 도로 중앙에 위치함으로써 승강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의 건강 보건은 우려가 되는 실정이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 World Health Organization)에서는 경유차 배출가스 중 일부를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하여 인체 위해도가 높다고 설명하고 있다(Straif et al. | |
대도시 대기오염의 주원인은 무엇인가? | 대도시 대기오염의 주원인은 도로이동오염원인 자동차가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알려져 있다. | |
BRT가 현재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 서울외곽과 도심을 잇는 간선도로 중앙에 버스전용차선을 설치하여 버스운행에 철도시스템의 개념을 도입한 BRT (Bus Rapid Transit: 간선급행버스체계)는 운행속도, 정시성, 수송능력을 제고하여 통행시간 감축 등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향상시킨 새로운 대중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SDI, 2004). 또 버스중앙차선제는 대기환경 측면에서 보면 버스 통행속도의 향상으로 인해 버스의 배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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