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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4 no.5, 2014년, pp.108 - 124
남영란 (이화여자대학교 의류학전공) , 김예진 (이화여자대학교 의류학전공) , 최혜선 (이화여자대학교 의류학전공)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figure out the difference in preference of clothes between Korean and Chinese female college students, who share similar ethnic traits despite having different sociocultural backgrounds and environment, and see the differences in their body image and body satisf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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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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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복 선호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무엇에 따라 차이가 나는가? | 의복 선호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소비자 개개인이 자신의 체형을 어떻게 인지하느냐에 따라 차이가있으므로4), 의류 업체에서는 소비자들의 체형 인지와 신체 만족도에 따른 의복 선호도를 정확히 분석 하여 의복의 소재, 디자인, 디테일, 패턴에 반영한다면 판매촉진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다. 의복은 유행과 체형과의 관계 속에서 디자인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소비자들의 자신의 신체상에 대한 생각과 이에 따른 착의행동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조사할 필요가 있다. | |
E-land 그룹의 대표적인 SPA브랜드는? | A.U 등의 브랜드가 해당되며 최근에는 E-land 그룹의 대표적인 SPA브랜드인 Mixxo, SPAO가 중국과 일본에 진출 하였다.3) 국내 패션기업은 더 이상 국내 시장만을 목표로 하지 않고, 국외 시장 진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국외 진출의 시작으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을 선택하고 있다. | |
한국 여대생과 중국 여대생이 선호하는 스커트의 길이 차이는 구매 선호도에서 어떤 양상을 나타내는가? | 9%로 과반수를 넘어 대부분의 한국과 중국 여대생들이 선호하는 스커트 길이로 나타났다. 한국 여대생은 중국 여대생에 비해 더 높은 비율로 ‘미니스커트’를 착용하고 구입하는 반면, 중국 여대생은 한국 여대생에 비해 더 높은 비율로 ‘내츄럴/니랭스라인’, ‘미디스커트’, ‘맥시/앵클스커트’를 착용하고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p<. |
신수아, "이랜드, '공격적 확장전략'언제까지? SPA브랜드 글로벌화...신규 출점, 개발 사업에도 적극적", 자료검색일 2014. 3. 23, http://www.mt.co.kr/view/mtvie w.php?type1&no2013042210339645835&outlink1
강소영, "현명한 패션기업은 중국시장에 간다", 자료검색일 2014. 3. 23,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620000226
김희정, "정상체중 여대생 내몸매 불만족", 자료검색일 2014. 3. 23, http://www.dailian.co.kr/news/view/169433
박숙현, 권미정, 이경림 (2004), 선호스타일과 착용스타일별 신체인지도와 만족도 차이 비교(제2보), 복식문화연구, 12(4), pp. 511-528
이경숙 (2004), 대학생의 실제 체형과 인지 체형에 관한 연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109-120
이경림 (2004), 신체인지도 및 신체만족도에 따른 선호스타일과 착용스타일 비교, 경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6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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