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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16 no.4, 2014년, pp.596 - 603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affecting consumer's usage motivation on purchase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sion when purchasing fashion products in social commerce. The data were collected via a self-administered questionnaire from 239 male and female who living in Busan with experie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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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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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도 소셜커머스 시장의 현황은? | 이렇게 시작된 소셜커머스는 미국 그루폰(Groupon)의 성공신화 이후 세계 각국에 서 급속히 확산되고 있고, 국내에서도 소셜커머스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대기업까지 참여함으로써 경쟁이 가속화되는 추세이다. 국내 현황을 살펴보면, 2010년에는 위 메이크 프라이스(We Make Price), 티켓 몬스터(Ticket Monster), 쿠팡(Coupang) 등 200여 개의 소셜커머스 업체가 운영되었고, 신세계, 인터파크, 롯데닷컴, 웅진 씽크빅 등 대기업들의 진출도 활발히 진행되었고, 2012년에는 시장규모가 2조원에 이르렀다(“Social commerce, clear two strong forces”, 2012). 따라서 소셜커머스는 기술문화가 낳은 21세기 쇼핑문화의 뉴패러다임이라 할 수 있으며, 짧은 시간에 놀라운 확산을 보여 주며 급성장하고 있으므로 향후 쇼핑문화에서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 될 것임을 인지시켜 주고 있다. | |
미래학자 존 나이스빗이 언급한 21세기를 나타내는 키워드 중 하나는? | 미래학자 존 나이스빗(John Naisbitt)은 21세기를 나타내는 키워드 중 하나로 기술문화를 언급하였으며, 이는 우리 생활 속의 많은 부분에서 나타나고 있다. 요즘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기술문화현상은 꼽는다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상용화일 것이고, 이들의 등장과 함께 나타난 소셜네트워크(social network)와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라는 새로운 생활문화의 등장도 주시해야 할 현상 중 하나일 것이다. | |
소셜네트워크란? | 소셜네트워크란, ‘Social(사회)+Network(관계망)’을 뜻하는 것으로, 21세기에 인터넷을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형성된 인맥을 가리키며 이렇게 형성된 인맥은 보다 확대된 범위에서 다양한 직업, 국적, 연령의 사람들이 소통하면서 더욱 빠른 속도로 형성되게 된다. 이렇듯 우리 생활 속의 큰 변화로 등장한 소셜네트워크는 기존의 인터넷 전자상거래에서 또 하나의 쇼핑 뉴패러다임으로 제시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소셜커머스(social media+e-commerce=social commerce)이며, 소셜커머스는 2005년 야후에서 회원들이 장바구니 목록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를 제공하면서 이를 소셜커머스라고 명명하면서 등장하게 된 용어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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