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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9 no.9, 2014년, pp.983 - 989
In this paper, a new active noise control method was proposed to decrease a weight of car, and to increase a fuel efficiency and to provide passengers' comfort and calmness, instead of a passive noise control method such as sound absorbing and insulating materials. The proposed method is an enhanc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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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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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tered-x LMS 알고리듬은 어떠한 단점이 존재하는가? |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많이 사용된 알고리듬이 LMS 알고리듬을 발전시킨 Filtered-x LMS 알고리듬이다[2]. 그러나 이 알고리듬도 수렴속도가 느리고, 특히, 2차 경로의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논문이 발표되었는데, 이들 논문에서 제시한 방법은 계산 양이 많고, 음성신호에 대해 제한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신호에 대해서 미리 측정해야 하는 등의 단점을 가지고 있어 소음제어 분야에서 효율적으로 사용되지 못하였다[3-8]. | |
능동 소음 제어 기술을 자동차 소음 저감에 적용하기 위해 어떠한 것이 중요한가? | 능동 소음 제어 기술을 자동차의 소음을 저감시키는데 적용하기 위해서는 적응 제어기의 성능이 중요하며 이러한 적응 제어기를 구동하는 적응 제어 알고리듬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가장 대표적인 알고리듬으로서는 최소 평균 제곱 알고리듬(Least Mean Square, LMS)을 들 수 있는데, 구현이 간단하고 안정적이며, 수학적으로도 해석이 용이하다. | |
능동소음제어는 어떠한 원리로 이루어지는가? | 따라서, 이러한 흡음재나 차음재를 사용하는 수동적인 방법보다는 소음을 능동적으로 감소시키는 방법이 효과적이며,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이득이다. 능동소음제어는 그림 1과 같이 제어가 가능한 부음원(secondary source)을 사용하여 소음에 대해 동일 크기와 반대 위상의 인공 음을 발생하여 원래의 주소음원(primary noise source)에 의해 발생된 소음 영역을 인공 음과 중첩시킴으로써 정음 하는 원리이다. 정음하는 효과는 주소음원과 부음원의 기하학적인 배치와 특성 및 환경, 그리고 주소음원에 의해 생성되는 영역의 주파수 스펙트럼 등에 의해 좌우된다. |
D. Park, "Future Trend and Suggestion for Vehicle Noise and Vibration Development," Auto J., vol. 33, no. 4, Apr. 2011, pp.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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