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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Operations Research and Management Science Society, v.39 no.3, 2014년, pp.117 - 131
손희영 (강원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강만수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리스크관리부) , 박상규 (강원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As interests in the management of government-owned corporation rise, in these days, debt reduction and normalization of management of those companies have been proceeding under the lead of government. At this point, it is very important to seek internal marketing method for improvement of internal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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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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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만족은 어떤 상태를 포함하며, 나아가 어떤 상태로 발전되었는가? | 일반적으로 직무만족은 직무를 수행하거나 평가할 때 나타나는 개인의 감정의 상태로 정의된다. 또한, 초기 직무와 관련한 긍정적인 감정의 상태에서 부정적인 감정의 상태를 포함하고, 나아가 조직과의 관계에서 나타나는 감정의 상태로 발전되었다[40]. | |
마케팅이란? |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기업의 외부에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가격을 책정하고, 유통하고, 촉진하는 등의 모든 활동을 말한다[37]. 하지만 전사적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마케팅 활동이 마케팅 부서에서 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의 모든 종업원들이 고객중심의 마케팅적 사고를 형성해야 한다. | |
기업의 종업원을 의미하는 내부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어떻게 하는 마케팅 활동을 내부마케팅이라 하는가? | 종업원이 그 기업에 대해 만족하지 못한다면, 외부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하게 되므로 내부고객에 대한 만족을 충족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내부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고, 동기부여하고, 유지하는 마케팅 활동을 내부마케팅이라 한다[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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