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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구매결정 요인의 중요도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mportance and Satisfaction of Purchase Decision Factor of Smart Phone : Focusing on Chinese Consumers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3 no.3, 2014년, pp.275 - 298  

한려화 (한양대학교 정보시스템학과) ,  안종창 (한양대학교 정보시스템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verify the difference between the importance level and the satisfaction level of each purchase decision factor of smart phone. Through review of literatures about purchase decision factors, we have derived about attributes of 6 factors. T-test, importance performance ...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스마트폰 자체 사양과 성능 및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와 개수가 제품 경쟁력을 파악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컴퓨터용 운영체제로 윈도우나 리눅스, 맥 OS 등이 있듯이, 스마트폰에도 다양한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적용된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료/무료 애플리케이션은 운영체제별로 사용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스마트폰 자체 사양과 성능은 물론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와 개수 등도 제품 경쟁력을 파악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기도 한다. 현재는 운영체제에 따라 스마트폰 계열을 구분하고 있는데, 크게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윈도우 모바일 폰으로 나눈다.
스마트폰이란 무엇인가? 스마트폰이란 일반 PC와 같이 범용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다양한 모바일 앱을 자유롭게 설치 및 실행할 수 있는 휴대폰이다. 모바일 앱이란 스마트폰에 맞춤된 응용 소프트웨어로서 게임, 전자책, 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평균 가격이 갈수록 하락하는 추세인 이유는 무엇인가? 가격 면에서 스마트폰의 평균 가격은 2003년 3000위안 이상에서, 2009년 2410위안, 2013년 1600위안으로 갈수록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가격경쟁이 심화되기 때문이라고 해석된다. 한편 가격수준별 소비자 관심지수를 비교해 보면, 2014년 1월 1000~2000위안의 스마트폰 관심지수가 전체 스마트폰의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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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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