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6 no.3, 2014년, pp.175 - 183
정태호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안전연구실) , 장재순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안전연구실) , 박상현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안전연구실)
In spite of international efforts to control nuclear weapons and chemical, biological, and radiological (CBR) weapons, North Korea obtains and sells CBR weapons illegally. As a result, the worldwide threat of CBR weapons is increasing. Unfortunately, civil defense education and training for CBR wea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민방위 화생방 교육 현장의 문제점은? | 첫 번째 문제점은 실제 교육 현장에서의 실습 과목은 강의식으로 교육되고 있었으며 체험 위주의 수업은 진행되지 않았다. 화생방 탐지 및 제독 등은 실제 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을 익혀야 하기 때문에 실습이 매우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민방위 대원들은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를 듣고 있었다. [Figure 1]은 ‘현재 진행되는 민방위 프로그램 중 재미있거나 유익했던 프로그램을 선택하라’는 설문조사에 대한 결과이다. | |
민방위 업무지침에 따르면 실전훈련 3시간은 어떤 교육내용을 다루고있는가? | 민방위 업무지침에 따르면 실전훈련 3시간은 화생방 상황을 대비하여 민방위 대원이 숙지해야 하는 교육 내용을 다루고 있다. 교육운영은 지자체 체험실습 여건에 맞게 제대별 집합교육 또는 화생방분대 별도 집합 교육으로 이루어지며, 화생방전문가, 군부대 화학장교등 전문가에 의해 실기⋅실습이 중점 실시된다[2] | |
화생방 교육은 지방단위에서 년마다 몇시간 진행되는가? | 민방위 화생방 분대원을 대상으로 하는 지방단위에서의 화생방 교육은 년 4시간 진행되며 [Table 1]과 같은 과목과 교육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
Sung-pyo Hong(2010), "Assessment of Quality and Quantity for North Korea Weapons System", Korea Defense & Security Forum, 1: 137-142
National Emergency Management Agency (2014), "Civil defense CBR work propel guide", 1: 314-315
CHAHOO co.,LTd, Mistry Of Public Administration and Security(2011), "A Study on systematic training plan for large scale social disaster preparation", MOPAS R&D report, 1: 109
R.O.K Joint Chief of Staff(2009), "Joint CBR Defence Operation", 1: 7-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