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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시스템엔지니어링학술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ystems Engineering, v.10 no.1, 2014년, pp.43 - 48
김철섭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이희성
The door system for railway vehicles is the critical device directly influences on safety and satisfaction of passengers, Recently, electrical type of passenger door system is widely used for EMU type train instead of pneumatic type of passenger door system. The estimation of MTBF and failure rat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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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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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차량에 장착된 전기식 출입문에 대한 신뢰도 분석 결과는? | 첫째, 실제 출입문 운영데이터를 사용하여 전기식 출입문 시스템의 고장 현황 자료를 조사하여, 전기식 출입문 시스템의 고장원인을 분석하였다. 둘째, 운영데이터를 이용하여 와이블 분석을 수행한 결과 MTBF는 17,827시간, MKBF는 579,378km의 값을 얻었다. 실제 운영데이터를 이용한 MKBF는 약 58만km로 전기식 출입문 검사주기 40만km에 비해 약 1.4배 높은 주기를 갖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 결과를 활용하여 전동차 전기식 출입문 시스템의 정기점검 정비주기 보완 및 정비정책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 셋째, 217Plus 모델을 적용한 결과 고장간 평균 시간(MTBF)은 162,505시간으로 약 18년이 예측되었고, MKBF는 5,281,413km로 예측되었다. 시스템 레벨에서 Process Grade를 적용한 결과 MTBF는 146,728시간, MKBF는 4,768,660km로 예측되었다. 또한, MIL-HDBK-217F N2로 계산된 MTBF는 66,691시간, MKBF는 2,167,458km으로 예측되었다. | |
신뢰도 모델이란? | 신뢰도 모델은 주어진 시스템 또는 기능과 구성 부품들 간의 상호 연관관계를 표현하는 방식이다. 기본적인 신뢰도 모델은 모든 시스템을 구성하는 부품이 직렬로 연결된 모델이라고 가정하며 신뢰도 분석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된다. | |
전기식 출입문 시스템의 신뢰도 모델링과 분석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무엇이 선행되어야 하는가? | 전기식 출입문 시스템의 신뢰도 모델링과 분석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전동차의 운행 환경, 편성열차 시스템의 기술 사양 및 신뢰도 요구 사항 등의 분석이 우선적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
KS A 3004, Vocabulary-Dependability and Quality of Service, 2002
RiAC-HDBK-217Plus, "HANDBOOK OF 217Plus RELIABILITY PREDICTION MODELS", RiAC. 2006
Jeoung Geon Ji, Kun Young Shin, Duk Gyu Lee, Hi Sung Lee, "Life Analysis and Reliability Prediction of Micro-Switches based on Life Prediction Method", Korean Society of Systems Engineering,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Systems Engineering, vol.7, No.1, pp57-69, 2011
D. S. Lee, "A study for reliability improvement of belt type door system using FMECA",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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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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