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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5 no.10, 2014년, pp.5963 - 5967
김익태 (조선이공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과) , 강형선 (조선이공대학교 기계설계과)
Reducing the impact of collisions of cars is a major issue for reducing the injury and death of passengers. According to the statistical data of the Road Traffic Authority, the deaths from side collision accidents caused by the collision of passenger cars is greater than the deaths from head-on c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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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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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사고 시 승객의 사망과 상해를 감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이유는? | 자동차 충돌사고는 인간이 자동차 문명을 발전시킨 이래 누려온 편의성의 대가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충돌 사고 시 승객의 사망과 상해를 기술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하지만 지금가지 개발·적용된 충돌안전대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주로 승용차의 정면 충돌시의 승객상해를 감소시키는데 치중되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
지금까지 개발·적용된 충돌안전대책의 한계는? | 자동차 충돌사고는 인간이 자동차 문명을 발전시킨 이래 누려온 편의성의 대가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충돌 사고 시 승객의 사망과 상해를 기술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하지만 지금가지 개발·적용된 충돌안전대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주로 승용차의 정면 충돌시의 승객상해를 감소시키는데 치중되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충돌사고 가운데 가장 빈번히 발생하고 승객에게 치명적인 상해를 가장 많이 입혔던 사고가 정면충돌사고였기 때문이다. | |
자동차의 측면 충돌안정성 평가의 두 구분은 무엇인가? | 자동차의 측면 충돌안정성 평가는 크게 2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일반적인 충돌 실험과 기둥측면충돌 실험으로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 |
Serge Abrate, "Impact on Composite Structures" Cambridge Univ. Press, Illinois, pp.101-132, 1998.
D. H. Jung, J. J. Baek, "Study of Drop/impact test and Shock/impact survivability test for ELT(Emergency Locator Transmitter) Operations" KSAS, pp.204-208, December,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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