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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지 = Korean journal of food preservation, v.21 no.5, 2014년, pp.618 - 626
정희연 (한국식품연구원 유통시스템연구단) , 김상숙 (한국식품연구원 유통시스템연구단)
The physicochemical characteristics and consumer perceptions of two Fuji cultivars (Fuji and Royal Fuji) with six different size groups (3D: 30~39, 4D: 40~49, 5D: 50~59, 6D: 60~69, 7D: 70~79, and 8D: 80~89 apples/15 kg) were investigated to identify the ideal size and the drivers of consumer accep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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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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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가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소비되는 이유는? | 농림축산식 품부 통계에 따르면 2012년 기준 우리나라의 사과 재배면 적은 약 3만 1천 ha, 생산량은 약 39만 톤으로 나타났다(3). 사과는 청량감과 산뜻한 맛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식욕증진, 설사나 변비 및 소화불량 개선 등에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무기질,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나라 소비자 들에게 꾸준히 소비되는 과일이다(4). | |
2012년 기준 우리나라의 사과 재배면 적은? | 사과는 배, 귤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과일로(1), 주로 생과 형태로 소비되고 있다(2). 농림축산식 품부 통계에 따르면 2012년 기준 우리나라의 사과 재배면 적은 약 3만 1천 ha, 생산량은 약 39만 톤으로 나타났다(3). 사과는 청량감과 산뜻한 맛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식욕증진, 설사나 변비 및 소화불량 개선 등에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무기질,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나라 소비자 들에게 꾸준히 소비되는 과일이다(4). | |
우리나라 사람들은 과일을 구입할 때 무엇을 고려하나? | 반적으로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과실을 구입할 때 가격 보다는 품질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5), 그 중에서도 사과와 배는 그 크기가 클수록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시장가격도 높게 형성된다(6). 일본의 경우 에도 크기가 더 큰 사과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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