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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산 구조 공학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27 no.2, 2014년, pp.55 - 59
신상훈 ((주)케이블브릿지 구조부) , 김윤칠 ((주)케이블브릿지 구조부) , 권경일 ((주)케이블브릿지 구조부) , 강성일 ((주)케이블브릿지 구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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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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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설계를 위한 전산해석프로그램은 무엇을 사용했는가? | 교량설계를 위한 전산해석프로그램은 MIDAS Civil을 사용하였다. 모델링은 고정하중, 활하중에 의한 현수교의 연직거동은 물론 풍하중 및 지진하중에 의한 수평거동 및 비틀림의 영향을 고려할 수 있도록 케이블 및 프레임을 일체로 모형화 하였다. | |
교량의 총 연장은 어떻게 계획되었는가? | 교량의 총 연장은 120.0m, 폭원 1.5m이며, 주케이블 양단 정착은 지반여건을 고려하여 콘크리트 중력식 앵커리지로 계획되었다. | |
진동사용성에 대한 검토를 수행한 결과 구조적 안정성을 어디서 확인했는가? | 교량이 가설되는 동안 프레임 블록 형식의 가설 방법에 대한 시공성을 확인하였으며 구조적 안정성을 확인 하였다. 이는 국내 보도교의 새로운 형식으로 앞으로 많은 사용성 확대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
토목학회 (2006) 케이블 강교량 설계지침
한국도로교통협회 (2010) 도로교 설계기준
포천 Amazing Park Suspension Bridge 실시설계 보고서(2013)
포천 Amazing Park Suspension Bridge 구조계산서(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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