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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11, 2014년, pp.209 - 214
Despite the recession of the global market, the domestic electronic appliance companies dominated TV market in North America. They took both the premium and mid-priced product market and achieved both profitability and volume due to strong product competitiveness and brand power. Despite doing we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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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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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회귀분석의 장점은 무엇인가? | 다중회귀분석(Multiple Regression Analysis; MRA)의 기본적인 개념은 단순회귀분석과 같지만 독립변수가 2개 이상 사용된다는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다중회귀분석의 장점으로는 하나의 독립변수를 사용하는 것보다 예측과 추정 능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과 두 변수의 관계뿐만 아니라 셋 혹은 그 이상의 변수들 사이의 관계도 동시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다. | |
전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북미시장에서 국내 가전업체들이 TV 시장의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전반적인 전 세계 시장의 불황속에서도 세계최대 북미시장에서 국내 가전업체들이 TV 시장의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는 이유는 강력한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파워를 내세워 프리미엄 시장과, 중저가 시장을 모두 차지하면서 수익성과 볼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를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면 프리미엄급인 50~59인치 분야의 판매 상위 15위개 제품 가운데 무려 9개가 S전자 제품이었다. | |
단계적 방법을 이용해 입력변수 수를 조절한 것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인가? | 일반적으로 실험에 사용할 입력변수가 너무 많으면 변수들간의 다중공선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선행연구에서는 단계적 방법을 이용하여 입력변수 수를 조절하였는데, 이 경우 예측률이 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4]. |
C. -W. Chu, G. P. Zhang, A Comparative Study of Linear and Nonlinear Models for Aggregate Retail Sales Forecasting,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Economics, Vol. 86, No. 3, pp. 217-231, 2003.
R. Choi, A Multiple Regression Analysis on Developing the Profitability Model of Local Cultural Festival, Korea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Vol. 16, No. 10, pp. 229-239, 2011.
D. C. Montgomery, E. A. Peck, G. G. Vining, Introduction to Linear Regression Analysis Hardcover, Willy, 2012.
K. -K. Seo, An Application of One-class Support Vector Machines in Content-based Image Retrieval,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 33, No. 2, pp. 491-498,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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