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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5 no.11, 2014년, pp.6604 - 6612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ovide basic knowledge and a proper education-training program for hotel enterprises. The results are as follows. First, an education-training program was focused on five factors. Service quality, Job, Organization culture, Self improvement, and Language. Second,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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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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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원화는 무엇인가? | 특히 효율 적인 호텔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이고 능률적인 인적자원관리를 통한 요원화(staffing)가 요구되고 있다. 요원화는 교육과 훈련을 통해서 호텔종사원의 능력을 최적상태로 개발시켜 유용성을 극대화시키는 과정을 의미한다. | |
호텔산업은 어떠한 특성을 갖는가? | 특히 호텔산업은 다른 서비스산업과 구별되는 양질의 우수한 인적 서비스 비중이 매우 높고, 고객과의 접촉빈도와 접촉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특성을 갖고 있다[1]. 이러한 의미에서 사내교육훈련은 호텔조직이 필요로 하는 인적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수단이며, 호텔종사자에게는 노동가치의 향상이란 경제적기능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 욕구를 만족시키는 사회적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 할 수 있다[2]. | |
Y. K. Park, Y. J. Yoo(2014)이 연계성 있고 능동적인 교육 훈련의 필요성을 제기한 이유는 무엇인가? | Y. K. Park, Y. J. Yoo(2014)에 따르면 교육훈련은 종사원들의 태도나 행동을 직접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훈련은 조직의 경쟁우위를 유지하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연계성 있고 능동적인 교육 훈련의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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