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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제어 방식을 이용한 소형 지게차 변속감도 시뮬레이션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imulation of Shift Sensitivity of Small Forklift Transmission using Direct Control Method 원문보기

유공압건설기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Fluid Power and Construction Equipments, v.11 no.4, 2014년, pp.8 - 14  

정영만 (Department Mechanical Automotive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University of Ulsan) ,  양순용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University of Ulsan)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ransmission control method of a small forklift is classified into a pilot control method and a direct control method. In the pilot control method, the complex hydraulic circuit consists of many components, making the production process too costly and time consuming. The direct control method co...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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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직접제어방식의 변속기 실험을 통해 변속감도나 출발성능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지나 단순 클러치의 압력 변화만으로 클러치의 동작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AMESim을 이용하여 직접제어 변속기를 모델링하고 실차 실험과 시뮬레이션 결과를 비교하여 직접제어 변속기의 압력 변화와 클러치 거동을 파악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소형 지게차 직접제어 변속기를 실차 실험과 시뮬레이션을 비교하여, 지게차의 변속감도와 출발성능을 판단하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획득하는 연구를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가설 설정

  • 6초 이내에 결정되는 것을 알 수 있다.10) 이 시간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클러치의 거동을 보면 실제로 클러치가 움직인 거리가 매우 작다. 클러치가 이동거리가 작은데 변속감도와 출발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큰 원인은 클러치의 구조를 보면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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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직접제어방식의 장점은 무엇인가? 반면 직접제어방식(Direct Control Method)의 장점은 파일럿라인 없이 직접 클러치 압력을 제어하기 때문에 구성부품의 수가 적고 간단한 유압회로를 구성할 수 있고 입력 프로파일의 변경만으로도 변속충격을 개선할 수 있어 소형 지게차에 직접제어방식을 적용하는 연구가 수행되고 있다.3-4)
소형 지게차의 변속기를 제어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사용되는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형 지게차의 변속기를 제어하는 방식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소형 지게차의 변속기를 제어하는 방법에는 MCV(Main Control Valve)의 파일럿 압력을 이용한 파일럿제어방식(Pilot Control Method)이 사용되었다. 파일럿제어방식의 변속감도와 출발성능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모듈레이션밸브(Modulation Valve)에 장착된 두 개의 스프링의 상수를 변경하여 변속감도나 출발성능을 개선할 수 있었다.
파일럿제어방식의 변속감도와 출발성능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모듈레이션밸브에 장착된 두 개의 스프링의 상수를 변경하는 방법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파일럿제어방식의 변속감도와 출발성능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모듈레이션밸브(Modulation Valve)에 장착된 두 개의 스프링의 상수를 변경하여 변속감도나 출발성능을 개선할 수 있었다. 이러한 개선방법은 많은 테스트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고 향상된 고객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데 어려움이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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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C. S. Jeong, K. D. Kim, H. O. Lee, C. D. Lee, S. Y. Yang, "A Study on Prediction for Modulation Performance os Power Shift Transmission of Mini Forklift Truck", KSFC spring Conference, pp.39-43, 2008 

  2. H. K. Jang, D. Y. Kook, J. K. Lee, J. H. Choi, "Development of Start Feel Index of a Forklift Truck", KSME, Vol 26, No. 1, pp.74-82, 2002 

  3. J. Y. Oh, G. H. Lee, C. H. Jung, "The Hydraulic System Modeling and Analysis of the Automatic Transmission using Clutch Direct Control for Forklift Truck", KSFC Fall Conference, pp.70-75, 2007 

  4. H. Y. Kim, C. S. Lee, Y. W. Jeong, "A Study on Modulation of Forklift Transmission and Improvement of Inching Performance", Pusan university report, pp.9-48, 2005 

  5. J. Y. Oh, G. S. Kim, J. H. Lee, K. G. Hwang, S. H. Lee, "Clutch Hydraulic System Modeling and Analysis using Direct Type Control for Automatic Transmission of Forklift Truck", KSPE Spring Conference, pp.885-890, 2006 

  6. S. N. Yun, Y. H. Choi Y. B. Ham, K. Y. Kim, "Characteristics Analysis of Pilot Operated Pressure Control Valve" KSPE Spring Conference, pp.725-728, 2002 

  7. B. H. Kwon, S. B. Kim, H. S. Kim, "Modeling of a Clutch to Clutch Controlled Automatic Transmission and Simulation Tool for Prediction of Shift Quality", KSAE Spring Conference, pp.431-436, 2000 

  8. Y. M. Jeong, C. S. Jeong, S. Y. Yang, "A Study on Development of Proportional Control Valve System for Small Forklift", KSFC Spring Conference, pp.105-108, 2012 

  9. H. G. Jang, D. Y. Kuk, J. G. Lee, J. H. Choi, "Development of Start Fell Index of a Forklift Truck", KSNVE Spring Conference, pp.1094-1099, 2001 

  10. Y. M. Jeong, K. Lim, S. Y. Yang, "A Study on Applying the Direct Control Method for Small Forklift Transmission System", KSFC, Vol 10, No. 4, pp. 34-40,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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