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안광학회지 = Journal of Korean Ophthalmic Optics Society, v.20 no.4, 2015년, pp.397 - 404
김근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의공학 바이오소재 융합협동 프로그램) , 안효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경광학과) , 전지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경광학과) , 노혜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의공학 바이오소재 융합협동 프로그램)
Purpose: To investigate consumer satisfaction of foreigners with eye-wear products in Korea. Methods: Foreigners (n=106, United State/Canada, Japan, China, or other Asia) who have purchased the products at optical shops in Korea, were volunteered. Satisfaction factors were categorized into 6 divisi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한국에 입국하는 외국인의 수의 인구비중은? | 글로벌 사회가 되면서 우리나라 또한 다양한 국가들과의 인적 교류가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에 입국하는 외국인의 수는 해마다 증가하여 2013년 기준 1,200만 명으로 우리나라 전체 인구(약 5,114만 명)의 약 24%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수는 90년대 이후 급격한 증가 추세로 2014년 기준 17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3. | |
선행 연구에서 제시한 국내 거주 혹은 관광 외국인의 아열대 채소 수요 증가를 위한 제안엔 무엇이 있는가? | 예를 들어 베트남, 필리핀에서 온 외국인의 아열대 구매 의향이 다른 아시아 지역출신 외국인보다 높게 나타났다. 따라서 아열대 채소 수요 증가를 위해 이들의 선호에 맞는 채소 작물 종을 농가에 공급하여 수요자의 다양한 채소 선택기회를 부여하고 아열대 채소를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 매장을 증가시켜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이 등[5]은 호텔 방문 외국인의 소비심리를 통해 소비가치, 소비성향 그리고 고객 행동 의도와의 연관성을 살펴 외국인에 맞는 가치마케팅 정책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있다. | |
소비자가 정한 일정 기준 이상의 기대충족이 이루어지는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 소비 만족은 소비자가 정한 일정 기준 이상의 기대충족이 이루어졌을 때 느끼는 심리적인 상태이므로 주관적이며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8-9] 서비스의 품질, 상품의 가치와 품질 그리고 차별화 등의 요소가 소비 만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서비스나 제품의 객관적인 품질 수준보다 소비자의 기대수준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 즉, 객관적으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이라고 해도 소비자의 기대수준이 그 이상으로 높으면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
Jang JH, Seo SH. Foreigners' attitudes toward Korean foods and dining out behavior of Korean cuisine restaurants based on their nationality and involvement. J Korean Food Management Soc. 2009;12(5):141-160.
Ministry of the Interior. 2015 Statistical yearbook of government administration, Seoul: Ministry of the Interior, 2015;147-148.
Ministry of Culture Spots and Tourism. Yearbook of tourism trends, Seoul: Ministry of Culture, 2014;18-22.
Choi SW, Kim SY, Kim YS, Jeon SG, Seong KC. Foreign residents' willingness to buy subtropical vegetables. J Korean Agr Management and Policy. 2013;40(3):767-785.
Lee CE, Lee JK. Relation among consumption value, consumption propensity and customer behavioral intention of hotel's foreign customer. J Korean Academy of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2011;13(1):35-56.
Pyun SH. A study of characteristics of foreign consumers in multi-cultural society. J Korean Pack Cul Design Res. 2013;33:57-69.
Kim HJ, Rha JY. Life satisfaction and consumer satisfaction of resident foreigners in Korea. J Korean Family and Environment Res. 2008;46(10):133-146.
Ko CH, Han HS. A structural approach to examine the service marketing mix elements of airlines. J Korean Tour Management Res Org. 2014;18(58):1-20.
Park SS. The effects of airline service factors to the TG passenger loyalty. J Korean Tour Management Res Org. 2006;10(2):47-71.
Gallup Korea. Status using the national glasses press 2011, Seoul:Gallup Korea, 2011;1-4.
Statistical Office. 2015 International statistics yearbook, Seoul:Statistical Office, 2015;484-486.
Lee HM, Jung SH, Kim DY. An inquiry into institutionalization of eye-examiner in Korean ophthalmic clinics. J Korean Ophthalmic Opt Soc. 2009;14(1):87-95.
Kim DY. Effects of physics on development of optometry in the United States from the late 19th to the mid 20th century. J Korean Med Hist. 2014;23(2):343-372.
Jun YM, Ahn YS, Kim MH. A study on the case of merchandising and suggestions for improving competitive power of traditional liquor. J Korean Com Living Sci. 2006;17(2):3-14.
Sung PJ. Optometry, 7th Ed. Seoul: Daehakseolim, 2011; 13-23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