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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39 no.1 = no.352, 2015년, pp.45 - 51
박철웅 (한국기계연구원) , 김태영 (한국기계연구원) , 조시현 (가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오승묵 (한국기계연구원)
In order to meet the enforced emission regulations and reduce fuel consumption, various new technologies are employed in engines. The problem of NOx emissions under a lean mixture condition should be solved, because a lean-burn direct-injection engine can realize stable lean combustion with a str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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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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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분사식 엔진 기술이 주목받는 이유는? | 보다 효율적으로 연료소모는 작은 친환경 엔진 개발을 목적으로 세계 각국의 자동차 회사들은 하이브리드 엔진시스템, 직접분사식 엔진 및 다운사이징 엔진에 관련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1~3) 이중 직접분사식 엔진 기술은 연료를 연소실내로 직접 분사하여 연료공급의 자유도를 증가시킴으로써 가솔린과 같이 기존의 점화착화에 의존하는 연소기구를 다변화할 수 있는 기술로서 주목받고 있다. | |
가솔린엔진에서의 직접분사는 주로 어디에 사용되는가? | 이론공연비의 혼합기에 의한 연소를 이용하는 가솔린엔진에서의 직접분사는 혼합기 냉각에 의한 충진효율 증가 및 저속운전 조건에서의 소기에 의한 연료소비율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따라서 출력증가가 요구되는 다운사이징 엔진에 주로 적용되고 있다. 이에 비해 보다 발전된 연소 기구로서의 분무유도방식의 직접분사시스템은 넓은 운전영역에서 효율적으로 성층혼합기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희박연소에 효과적이다. | |
희박연소 기술의 특징은? | 이에 비해 보다 발전된 연소 기구로서의 분무유도방식의 직접분사시스템은 넓은 운전영역에서 효율적으로 성층혼합기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희박연소에 효과적이다. 희박연소 기술은 펌핑손실 및 열손실의 저감의 효과가 있고, 이를 통한 기존 엔진 대비 향상된 연료소비율 및 배출가스 특성을 얻을 수 있다. 일부 자동차 제작사에서는 이와 같은 성층혼합기를 이용한 희박연소의 장점에 주목하여 분무 유도방식의 직접분사시스템을 채용한 가솔린엔진을 실용화하여 발표한 바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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