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건축역사연구 : 한국건축역사학회논문집 = Journal of architectural history, v.24 no.6, 2015년, pp.57 - 66
허지혜 (전남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과) , 천득염 (전남대학교 건축학부)
As Sri Lanka Stupa had been affected by Indian stupa directly, understanding Sri Lanka Stupa is important to know about the flow of Buddhist Art History, which is showing the variation of Initial Buddhist stupa. Due to invasions and disasters, all Sri Lanka's Stupa collapsed and became random moun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리랑카 불탑에 영향을 준 인도의 불탑형식은? | 이후 근대 시기 이전까지 여러 단계의 발전과정을 거치면서 각지역의 건축과 예술 전반에 강한 영향을 미쳤다.1) 인도로부터 불교가 전해진 기원전 3세기 이후, 인도의 산치 탑과 유사한 형태의 인도 전형 불탑형식이 스리랑카 불탑에 자연스럽게 영향을 주었다. 스리랑카 불탑은 기원전 3세기부터 13세기에 중부의 아누라다푸라, 플론나루와, 캔디에 활발히 건립되었다. | |
데바남피야팃사는 어떤 업적을 남겼는가? | 기원전 6세기 석가모니의 열반 이후, 인도 아소카 왕의 아들 마힌다 승려(Arhat Mahinda)는 스리랑카 미힌탈레에서 당시 아누라다푸라의 왕 데바남피야팃사(Devanampiya Tissa, 재위 BCE307~BCE267)에게 불교 교리를 전하게 된다. 데바남피야팃사는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스리랑카 전역에 불교가 전래되도록 힘썼고, 스리랑카의 토착문화와 어우러져 독창적인 불교문화가 형성될 수 있었다. 안타깝게도 이때 세워진 거대한 사원과 불탑 중 건립 당시의 모습을 온전히 갖추고 있는 것은 하나도 남아있지 않고, 당시의 불탑과 사원의 모습은 스리랑카의 고대 역사서2)에 글과 도상으로 전해져 내려온다. | |
스리랑카 정부는 불교 유적에 대해 어떤 지원을 하고 있는가? | 현재 스리랑카 정부는 불교 유적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 않으며 오히려 불교의 세력이 커지는 것을 경계하고 있는 상황이다. 불교 유적에 대한 복원과 유지에 필요한 예산은 지원이 많이 되지 않고 있고, 이 때문에 현재 스리랑카 불탑을 미약하게나마 보수하고 주기적으로 흰색으로 채색하는 작업은 모두 자발적인 참여와 봉사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
H.Parker, Ancient Ceylon, 2011
S. Paranavitana, The Stupa in Ceylon, 1946
K.M.de Silva, A History of Sri Lanka, 2005
T.Jayakumar, Sri Lankas' National Heritage and National Symbols, JK Law books, 2013
Adrian Snodgras, The symbolism of the Stupa
Cheon Deuk youm, Form and Meaning of Indian Buddhist stupa, Simmian, 2013, p.69
Hasitha K.M., Heritage of Ancient Magama, the Capital of Ruhuna Kingdom, Lakdasun Trip Reports Archive, 2013
Munidasa P.ranaweera, Gamunu Silva, Conservation and Restoration of Ancient stupas in Sri Lanka, 10th East Asia-pacific Conference on Structural Engineering&Construction, Bangkok, 2006.08.
Sohn Shin-Young, A study on Gandhara Stupa, Art History Report of Journal no.25, pp.117-146
Cheon Deuk youm, Semantic Analysis of Indian Original Stupa, Korean Association of Architectural History, Journal of Architectural History, Vol.2 no.2 (Serial No.4), 1993.12, pp.96-104
Rhi Juhyung,The Concept of Buddha Images in Early Indian Buddhist Art, Korean Association of Art History Education, Journal of Art History 15, 2001.08, p.87
Joo Kyeongmi, Tooth Relic Temple in Sri Lanka and East Asian Buddhist Pilgrims, The Pusan Kyungnam Historical Society, History & the Boundaries 69, 2008.12, p.15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