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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6 no.12, 2015년, pp.8516 - 8524
최일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첨단고속철도연구실) , 김남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물류시스템연구실) , 이준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첨단고속철도연구실) , 임지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첨단고속철도연구실)
Track irregularities can be evaluated not only directly by track inspection but also indirectly by measurement of carbody accelerations and many researches are being conducted. Carbody accelerations were measured on the Kyeongbu high speed railway and France high speed line to investigate the situa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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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선의 궤도관리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는가? | 고속선의 궤도관리는 레일, 패드 등의 궤도 구성품과 도상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궤도틀림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고속선 궤도틀림의 정정작업은 궤도틀림 허용기준에 따라 수행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며, 궤도틀림이 허용기준보다 작은 경우에도 예방 보수 차원에서 궤도보수가 수행되기도 한다. | |
고속철도의 차체 진동가속도의 빈도분포 특징은? | 3과 4에서 X축은 가속도를 의미하며, Y축은 X축에 해당하는 크기의 가속도 보다 큰 값을 갖는 분포비율을 의미한다. 즉, 동일한 크기의 가속도에서 분포비율이 작을수록 차량진동가속도 측면에서 우수함을 의미한다. | |
고속선 궤도틀림의 정정작업의 특징은? | 고속선의 궤도관리는 레일, 패드 등의 궤도 구성품과 도상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궤도틀림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고속선 궤도틀림의 정정작업은 궤도틀림 허용기준에 따라 수행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며, 궤도틀림이 허용기준보다 작은 경우에도 예방 보수 차원에서 궤도보수가 수행되기도 한다. 그러나 국내 고속선의 궤도틀림 기준은 프랑스 기준을 근간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의 고속선 궤도유지보수는 일반철도의 유지보수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축적되었기 때문에 국내 고속선 궤도유지보수가 적정하게 수행되고 있는가에 대한 정량적이고 객관적 평가가 필요하다. |
T. K. Kang, "Optimal maintenance technique of the ballasted track in high speed railway", PhD Thesis,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2014.
I. Y. Choi, J. H. Um, J. S. Lee, M. J. Choi, J. H. Lim, "Comparison of ride comfort between Korean and European high speed railway by using continuous comfort method",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ol.18, No.3, pp. 203-211, 2015. DOI: http://dx.doi.org/10.7782/JKSR.2015.18.3.203
M. H. Jung, "Evaluation of track irregularity using frequency response function and measured bogie acceleration", MS Thesis, Changwon University, 2010.
M. C. Jeong, J. H. Kim, J. H. Lee, Y. S. Kang, J. S. Kong, "Study for progress rate of standard deviation of irregularity based on track properties for the railway track maintenance cycle analysis",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for structural maintenance inspection, Vol.16, No.3, pp. 31-40, 2012. DOI: http://dx.doi.org/10.11112/jksmi.2012.16.3.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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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Y. Choi, J. H. Um, J. S. Lee, H. H. Choi, "The influence of track irregularities on the running behavior of high speed train", IMechE J rail and rapid transit, Vol.227, No.1, pp. 94-102,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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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Union of Railways(UIC), UIC 518 - Testing and approval of railway vehicles from the point of view of their dynamic behaviour - Safety - Track fatigue - Running behaviour, pp. 67-72,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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