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표현적 웨어러블 테크놀로지의 확장: 웨어러블아트 원문보기

정보과학회지 = Communica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v.33 no.11, 2015년, pp.37 - 41  

김영희 (홍익대학교)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신체의 미세한 움직임으로 제어하는 웨어러블 작품의 좋은 사례가 되는, Pneuma (2006)는 착용자의 깊은 호흡을 유도하기 위해 숨이 가득 차고 비워지는 복부의 움직임으로 숨을 감지하여 빛으로 표현한 드레스이다. 착용자의 깊은 복식호흡을 감성적으로 유도하는 건강기능의 드레스를 제작하기 위해 독일의 Stretchable Circuit” 사에서 스트레 치 가능한 특수자재의 전자회로를 제작하였으며 LED는 안감에 장식적인 패턴으로 장착되어 착용자의 깊은 호흡을 시각적으로 디스플레이하여 유도한다.(사진 2)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0)

  1. S. Seymour, Fashionable Technology, Springer Wien New York, 2007 

  2. Y. Kim, "Materials and Technologies in Wearable Computing Art and Design Implementation", Korean Society of Basic Design & Ali vol. 11, no. 1, pp. 73-85, 2010. 

  3. Y Kim, "Stir It On!; A Wearable Technology Ali of Expressing Social Interaction in Public Space", Korea Digital Design Journal Vol. 10, no. 1, pp. 407-417, 2010 

  4. Y. Kim "Body Graffiti: Expressive Wearable Art Through Bodily Performance" The 17th ISEA 2011 Proceedings, http://isea2011.sabanciuniv.edu/paper/body-graffiti-expressive-wearable-art-through-bodily-performance 

  5. M. MaLuhan, "Understanding Media", The MIT Press, 1964 

  6. Y. Kim, "Bodily Expression Through Wearable Technology", TEDx SNU Suwon, 2013 https://www.ted.com/tedx/events/9700 

  7. Y.Kim, M. Iossifova, "HearWear: The Fashion of Environmental Noise Display" ACM SlGGRAPH 2004 

  8. R. Manovich, 서정식 번역 "뉴미디어의 언어 The Language of New Media", 생각의 나무, 2004 

  9. https://en.wikipedia.org 

  10. 김일태, 윤기헌, 김병수, 설종훈, 양세혁, [네이버 지식백과] 시각 잔상 효과 [persistence of vision, 視覺殘像效果] (만화애니메이션사전, 2008. 12. 30.,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