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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1, 2015년, pp.49 - 66
The increase of social interest for the e-Learning industry leads to the increase of e-learning contents and the system providers which are targeted at private education companies and public institutions. As the e-Learning is used in various areas, the evaluation for evaluation criteria and suitabil...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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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닝 콘텐츠 기술성 평가기준은 무엇인가? | 이러닝 콘텐츠 기술성 평가기준은 평가항목별 자가 점검표를 통해 평가를 내실화하고 기술 위주의 평가항목을 구성하여 구체화된 평가기준 및 등급평가 도입을 통해 평가기준을 구체화하기 위한 기준이다[6]. 기존의 이러닝 평가기준은 이러닝 품질인증에 대한 평가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나, 품질인증 기술성에 대한 평가기준은 제시하고 있지 않다. | |
이러닝의 탄생과 발전을 이끈 계기는 무엇인가? | 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개인용 컴퓨터의 보급은 이러닝의 탄생과 발전을 이끄는 계기가 되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테블릿PC 등 다양한 컴퓨팅 디바이스와 3G, LTE 등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접속 기술의 급속한 성장으로 사용자들이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이러닝 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보다 많은 분야에서 이러닝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게 되었다[1,5]. | |
이러닝 콘텐츠 기술성 평가기준의 주요 특징 네 가지는 무엇인가? | 이러닝 콘텐츠 기술성 평가기준의 주요 특징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평가항목별 평가척도 도입을 통한 계량화된 등급평가 실시, 둘째 평가항목별 자가점검표 작성 및 평가위원회 제공, 셋째 평가항목별 평가의견서 작성을 통한 신뢰성 제고, 마지막으로 중소기업의 시장 참여기회의 확대이다. 각 항목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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