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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1, 2015년, pp.383 - 396
박일수 (위덕대학교 보건학과) , 김유미 (상지대학교 의료경영학과) , 강성홍 (인제대학교 보건행정학과)
This study aims to identify factors related to rescreening the private health screening center. Data from private health screening center with seven district centers were analyzed. The number of subjects was 70,250 from 2008 through 2015. Socio-demographic characteristics, morbidity, history, phy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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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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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검진의 목적은? | 건강검진의 궁극적인 목적은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함으로써 유병률 및 사망률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연유로 우리나라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건강검진 프로그램이 존재하며 검진주체에 따라 크게 국가건강검진과 민간건강검진으로 분류한다. | |
CRM이란? | 이렇게 기존고객을 계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대상자에 대해 구축된 자료를 효율적으로 이용하여야하며, 이를 이용하는 대표적인 마케팅 방법이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이다. CRM이란 기업의 궁극적인 가치가 고객으로부터 발생한다는 전제 하에 고객에 대한 정확한 파악, 고객과의 최적 채널 구축 등 고객과의 관계관리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기법으로,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 건강검진센터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이러한 경쟁 환경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병원 건강검진센터 이용 고객의 요구를 분석하고 다양하게 세분화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해짐에 따라 CRM 시스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6]. | |
고객관계관리의 장점은? | 이렇게 기존고객을 계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대상자에 대해 구축된 자료를 효율적으로 이용하여야하며, 이를 이용하는 대표적인 마케팅 방법이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이다. CRM이란 기업의 궁극적인 가치가 고객으로부터 발생한다는 전제 하에 고객에 대한 정확한 파악, 고객과의 최적 채널 구축 등 고객과의 관계관리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기법으로,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 건강검진센터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이러한 경쟁 환경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병원 건강검진센터 이용 고객의 요구를 분석하고 다양하게 세분화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해짐에 따라 CRM 시스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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