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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v.21 no.1, 2015년, pp.23 - 31
We present a method for creating realistic 2D stick figure animations easily and rapidly using captured motion data. Stick figure animations are typically created by drawing a single pose for each frame manually for the entire time interval. In contrast, our method allows the user to summarize an ac...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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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틱 피규어란 무엇인가? | 스틱 피규어란 주로 쉽고 빠르게 그리기 위한 목적으로 적은 개수의 선만 이용하여 그린 인체 그림을 뜻한다. 머리는 원으로, 몸통과 팔다리는 각각 하나의 선으로 그리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다. | |
동선이란 무엇인가? | 동선은 관절 노드가 움직이는 경로를 나타내는 선이다. 움직임의 방향은 동선이 실제 그려진 방향과 동일하다고 가정한다. | |
스틱 피규어 스타일의 단순함이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제작을 용이하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스틱 피규어 스타일의 단순함은 특히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제작을 용이하게 한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초당 30장 정도의 많은 양의 그림을 그려야 하는데, 한 장 한 장의 그림을 더 쉽고 빠르게 그릴 수 있다면 전체 애니메이션 제작에드는 노력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스틱 피규어 애니메이션은 아마추어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하나의 독립된 장르로까지 여겨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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