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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2, 2015년, pp.433 - 443
김병수 (서울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영학과)
This study aims to analyze key antecedents of customer loyalty based on dedication-based and constraint-based mechanisms. Our framework provides a theoretical lens of how two distinctive mechanisms influence customer loyalty in a coffee chain context. In this regard, this study examines the effec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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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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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의 기반 메커니즘의 대표적인 변수는 무엇으로 알려져 있는가? | 자의 기반 메커니즘은 특정 서비스에 대한 호의적 감정 및 평가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것을 의미한다[3]. 자의 기반 메커니즘의 대표적인 변수는 고객 만족으로 알려져 있다. 서비스 및 마케팅 관련 연구들에서는 고객들이 인지하는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 형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밝히고 있다[2][4]. | |
전국적으로 1만3000여 개가 넘는 커피 전문점이 생겨난 배경은 무엇인가? | 최근 5년 동안 세계 커피 시장은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면서 80조원 이상의 시장을 형성하였다. 영국 시장조사 업체 유로 모니터는 커피 시장이 2018년까지 1000억 달러로 급성장 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국내 커피 시장도 커피 소비의 대중화로 인해 2007년 1조 6000억 원에서 2013년 6조 1650억 원으로 4배 정도 성장하였다. 한국 커피 시장 전망에 따르면, 성인 1인당 커피 소비량은 293잔으로 매일 한잔 정도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러한 소비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전국적으로 1만 3000여 개가 넘는 커피 전문점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 |
자의 기반 메커니즘이란 무엇인가? | 자의 기반 메커니즘은 특정 서비스에 대한 호의적 감정 및 평가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것을 의미한다[3]. 자의 기반 메커니즘의 대표적인 변수는 고객 만족으로 알려져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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