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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2, 2015년, pp.444 - 454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factors related to use-diffusion of Nscreen service as well as consumers' lifestyle and media usage of Nscreen service, which is fundamentally changing both the competitive landscape for business and the daily lives of consumers. The data of 1,524 consu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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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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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스크린이란 무엇인가? | ‘N스크린’이란 여러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가 동일한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특정 영화나 음악, 게임을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구입하여 즐기다가 집에 들어와서는 TV로 혹은 PC로 같은 콘텐츠를 이어서 볼 수 있는 것이다. | |
N스크린이 지닌 장점은 무엇인가? | 즉 N스크린은 미디어 소비 방식 및 콘텐츠 이용 경험이 더 이상 단일한 단말기 활동에 머무르지 않고 TV,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이종 단말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끊김없이(seamless)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일컫는다[1][2]. N스크린은 동일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여러 단말에 제공하게 되므로 콘텐츠의 창구를 다양화하고 특정 단말이 갖는 단점을 보완한다는 장점을 지닌다[3]. 이용자는 동일한 콘텐츠를 여러 단말기로 이용하거나 단말기의 특성에 따라 상이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 |
N스크린의 대상이 되는 콘텐츠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특정 영화나 음악, 게임을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구입하여 즐기다가 집에 들어와서는 TV로 혹은 PC로 같은 콘텐츠를 이어서 볼 수 있는 것이다. 대상이 되는 콘텐츠는 영화, 음악,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국한되지 않고, 주소록, 이메일 등 개인정보에서부터 문서 작업물까지 아우르는 것으로 일상생활의 대부분의 정보를 개인이 소유한 대부분의 단말기에서 공유할 수있게 된다. 즉 N스크린은 미디어 소비 방식 및 콘텐츠 이용 경험이 더 이상 단일한 단말기 활동에 머무르지 않고 TV,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이종 단말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끊김없이(seamless)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일컫는다[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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