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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상세정보

컨테이너터미널에서 On-Dock 시스템 효과분석에 관한 연구 - 광양항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 of On-Dock System in Container Terminals - Focusing on GwangYang Port -

초록

최근 컨테이너터미널에서 물량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선사가 컨테이너터미널을 결정하는 요소는 입지조건, 하역능력, 보관, 운송에 연계된 모든 요소들에 사항을 참조하여 선사에게 유리한 조건의 컨테이너터미널을 선별 선택한다. 컨테이너터미널의 On-Dock 서비스 가능 여부 또한 선사가 컨테이너터미널을 선택을 결정짓는 요소의 한 부분으로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 On-Dock 시스템의 업무적 알고리즘, 엠티 컨테이너 반출 알고리즘, 풀 컨테이너 알고리즘을 제시하고 On-Dock 시스템을 이용하여 작업 우선 순위 알고리즘, 반출입 작업 우선순위 알고리즘, 엠티 컨테이너 야드 장치 할당 규칙 알고리즘을 통해서 컨테이너를 자동 할당 방식과 수동 할당 방식을 이용해서 컨테이너 반출 시간 및 컨테이너터미널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반출 컨테이너 우선순위 지정 및 장치장의 블럭을 지정하여 반출 컨테이너 할당을 제어 한다. 즉, 최적 컨테이너 선정 알고리즘을 통해서, 컨테이너터미널은 엠티 컨테이너 반출 시간을 줄이고, 야드의 컨테이너에 대해서 불필요한 리핸들링을 최소화 할 수 있으므로 장비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Non On-Dock과 On-Dock 시스템의 작업 운영 결과는 실제 광양컨테이너터미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반출 작업 운영(시나리오) 형태를 이용하여 결과를 도출하였다. 광양컨테이너터미널에서 On-Dock 시스템을 적용하게 되며, Non On-Dock 시스템을 적용 할 때 보다 시간이 약5분 정도 신속하게 반출이 가능하다. On-Dock 서비스를 이용하여 선사에서 수출 오더를 관리하기 위해서 엠티 컨테이너를 배정 하고, 수입 화물에 대해서는 D/O를 관리하며 반출 후 회수 관리와 컨테이너의 손상, 청소, 수리, 제어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므로 대외 선사 서비스를 강화하여 컨테이너터미널 물량 유치 및 영업 증대를 꾀할 수 있을 것이다.

Abstract

These days Container Terminals are focusing on increasing the quantity of containers and shipping lines choose Terminals by referring to the key elements of a terminal to perform the overall operation the fastest such as the location of the terminal, discharging ability, keeping environment, and other elements related to shipping in general. Container terminal is able to offer On-Dock service has become an important factor for shipping lines to choose that terminal. In this paper, we propose an algorithm for On-Dock system work algorithm, the algorithm Empty container exports, Full Container algorithm and The aim of our study focus on both container's gate out time and search for the effective terminal operation which is using the general On-Dock system through several algorithm like container batch priority, gate in and out job priority and empty container yard equipment allocation rule based on the automatic allocation method and manual allocation scheme for container. Gathering these information, it gives the priority and yard location of gate-out containers to control. That is, by selecting an optimum algorithm container, container terminals Empty reduces the container taken out time, it is possible to minimize unnecessary re-handling of the yard container can be enhanced with respect to the efficiency of the equipment. Operations and operating results of the Non On-Dock and On-Dock system is operated by the out work operations (scenarios) forms that are operating in the real Gwangyang Container Terminal derived results. Gwangyang Container terminal and apply the On-Dock system, Non On-Dock can be taken out this time, about 5 minutes more quickly when applying the system. when managing export orders for berths where On-Dock service is needed, ball containers are allocated and for import cargoes, D/O is managed and after carryout, return management, container damage, cleaning, fixing and controlling services are supported hence the berth service can be strengthened and container terminal business can g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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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Empty Deport 기능
Empty Deport 기능은?
선사별 무료 적재 일 수를 고려하여 야드 위치 선정과 컨테이너 반출 시 Booking과 사전 예정 정보를 바탕으로 컨테이너를 선정하여 반출 하고, 컨테이너 반출 제어는 최적의 컨테이너를 반출시키기 위해서는 On-Dock 시스템의 엠티 컨테이너 알고리즘을 포함한 엠티 컨테이너 관리 기능을 통해서 제어 한다

컨테이너터미널은 게이트와 모선 양ᆞ적하 작업을 통한 컨테이너 반출, 반입 이외에 컨테이너 보관기능과 관리의 기능을 포함한 Empty Deport 기능이 있다. 선사별 무료 적재 일 수를 고려하여 야드 위치 선정과 컨테이너 반출 시 Booking과 사전 예정 정보를 바탕으로 컨테이너를 선정하여 반출 하고, 컨테이너 반출 제어는 최적의 컨테이너를 반출시키기 위해서는 On-Dock 시스템의 엠티 컨테이너 알고리즘을 포함한 엠티 컨테이너 관리 기능을 통해서 제어 한다

선사가 컨테이너터미널을 결정하는 요소
선사가 컨테이너터미널을 결정하는 요소는?
입지조건, 하역능력, 보관, 운송에 연계된 모든 요소

최근 컨테이너터미널에서 물량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선사가 컨테이너터미널을 결정하는 요소는 입지조건, 하역능력, 보관, 운송에 연계된 모든 요소들에 사항을 참조하여 선사에게 유리 조건의 컨테이너터미널을 선별 선택한다. 컨테이너터미널은 선사들에게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비용절감 방안을 제시하여 타 경쟁사 컨테이너터미널에 비해 비교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선사
선사는 무엇이 효율성이 큰 행위인가?
자신에게 유리한 다양한 서비스 요소들을 제공할 수 있는 컨테이너터미널을 선택하는 것이 선사의 입장에서는 회사의 이익 창출이 가능하여 업무의 효율성이 크다고 볼 수가 있다

선사는 자신에게 유리한 다양한 서비스 요소들을 제공할 수 있는 컨테이너터미널을 선택하는 것이 선사의 입장에서는 회사의 이익 창출이 가능하여 업무의 효율성이 크다고 볼 수가 있다. 이에 컨테이너터미널에서는 선사의 다변화된 요구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테이너터미널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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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다른 논문

참고문헌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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