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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9 no.1, 2015년, pp.43 - 54
This study examines how consumer value and conspicuous consumption tendency influence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ion toward fashion cause-related marketing products. Survey questionnaires were distributed to 326 women in their 20's to 50's living in Seoul January 2012. The instruments included m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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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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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마케팅은 무엇인가? | ).이처럼 소비자를 통해 기업이 추구하는 경제적 이슈와사회가 추구하는 공익적 이슈를 함께 추구하는 마케팅활동을 공익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이라고 한다(Varadarajan & Menon, 1988). | |
패션브랜드들의 공익마케팅 활동은 무엇으로 해석되는가? | 이러한 패션브랜드들의 이른바 공익마케팅 활동은 오늘날 나타나고 있는 새로운 소비성향, 즉 소비자들의 소비에 대한 태도가 기존의 자기지향적 소비에서 가치 지향적 소비로 변화한 것에 대한 브랜드들의 반응으로 해석된다. 소비자가 소비를 통해 만족감이나 행복을 느끼는 정도는 각자 소비를 통해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다르다(Ha, 2009). |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킴으로써 무엇을 유도하는가?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고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자사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공익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즉, 소비자들로 하여금 구매를 통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전제로 한 영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Varadarajan & Menon, 1988). 최근에는 공익마케팅의 개념이 구매와 연결된 기부활동에서 더 나아가 후원과 사회환원 등 보다 포괄적이고 확대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Park & Hwang, 2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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