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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5, 2018년, pp.145 - 152
차혜영 , 염동섭 (목원대학교 광고홍보언론학과)
This study was conducted to review whether there is a difference in the audience effect of advertisements of IoT products across different levels of sensory innovativeness. For the study, a total of 128 male and female university students and three advertisements of IoT products were selected. The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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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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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적 혁신성향의 정의? | 혁신채택에 대한 소비자들의 특성을 설명하는데 유용한 감각적 혁신성향은 외부자극의 위험을 감수하면서 감각적으로 신기하고 다양한, 강한 경험을 추구하고자 하는 성향으로 정의되고 있다[5]. 대체로 감각적 혁신성향이 높은 사람들은 새로운 것에 대해 관심이 많고 깊은 사고를 하지 않으며 충동적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사물인터넷 기술이 구현된 광고들의 예시? | 이런 추세는 사물인터넷 기술이 구현된 광고들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삼성전자의 ‘패밀리 허브’ 광고를 보면 냉장고 안 식재료 관리와 주문은 물론 요리 레시피를 텍스트와 이미지로 보여주기도 하고 요리 과정을 음성으로 듣고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일정관리, 날씨정보, 음악, 동영상 재생 등다양한 기능으로 가족들과의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 |
감각적 혁신성향에 따라 사물 인터넷 제품 광고에 대한 수용에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자료의 수집 단계? | 자료의 수집은 다음과 같은 2단계의 과정을 거쳐 이루 어졌다. 먼저 1단계에서는 사물인터넷에 대한 일반적인 개념을 설명한 후, 본 연구를 위해 선정한 광고영상 3편을 시청하도록 하였다. 이후 2단계에서는 광고영상을 통해 시청한 사물인터넷 제품 광고에 대한 구조화된 설문지를 배포하여 자기기입식 설문조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조사기간은 2017년 10월 16일 ∼ 10월 19일까지 4일간 진행되었으며, 조사대상은 수도권 소재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남, 여 대학생들로 총 150부가 배포되었으나 응답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불성실한 응답을 한 22부를 제외하고 128부가 사용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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