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비블리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Biblia Society for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v.26 no.4, 2015년, pp.65 - 82
임성관 (휴독서치료연구소,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사서교육전공)
This study tries to discuss the problems of reading education based on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and after reading activity. For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Dr. Howard Gardner asserted eight types of multiple intelligences under the presupposition the anyone had infinite ability...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정기원은 독후 활동의 형식을 어떻게 구분하였는가? | 정기원(2012)은 독후 활동의 형식을 ① 도서 요약, ② 토론 및 토의, ③ 마인드맵, ④ 극 놀이, ⑤ 그리기와 만들기, ⑥ 독서신문 만들기, ⑦ 독후감상문으로 구분하여 설명하였다. | |
다중지능의 발견이 신경과학의 발달에 크게 영향 받았다고 판단하는 근거는 무엇인가? | 다중지능의 발견은 신경과학의 발달에 힘입은 바 크다. 신경과학을 통해 인간의 두뇌는 영역에 따라 다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두정엽은 물리적, 수학적 기능을 담당하고, 측두엽은 언어영역을 관장하며, 전두엽은 대인관계에 관련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 |
독후활동이란 무엇인가? | 독후활동이란 독서 후 그 책의 내용을 중심으로 느낌이나 생각, 감상, 의견, 비평, 인상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어 보는 활동을 말한다. 또한 독서 후의 다양한 활동은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다음 독서에 대한 기대와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다. |
김효경. 2009. 다중지능 유형별 퍼포먼스 미술활동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세대학교 친환경디자인대학원, 아동미술디자인전공.(Kim, Hyo-gyung. 2009. A Study on Performance Art Activity by Types of Multiple Intelligences.M.A. thesis. Majoring in Child Art Design Graduate School of Green Design HanseiUniversity.)
송기호. 2009. 통합 정보활용교육과정론. 서울: 오롬디엘스.(Song, Gi-Ho. 2009. Integration Educational Process of Use about Information. Seoul: OromDLS.)
정기원. 2012. 다양한 독후 활동에 관한 연구. 디지틀도서관, 2012년 여름호(통권 제66호): 23-44.(Chung, Ki-Won. 2012. "A Study on Various After-Reading Activities." Digital Library, 66(Summerof 2012): 23-44.)
중앙일보. 2015. IQ가 다는 아니다 사람들은 여러 방식으로 똑똑하다. 10월 17일.(Joongangilbo. 2015. [online]. [cited 2015.11.7]. .)
하워드 가드너. 2015. 인간은 어떻게 배우는가?. 류숙희 옮김. 서울: 사회평론.(Gardner, Howard. 2015. The Disciplined Mind. translation by Ryu Sook Hee. Seoul: Sapyoung.)
한기현. 2006. 다중지능 독서 프로그램이 독서 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Han, Gi-Hyeon. 2006. The Effects of Multiple Intelligence Reading Program on the Improvementof Reading Ability. M.A. thesis. Elementary Korean Education Graduate School Korea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EBS 제작팀. 2009. 아이의 사생활/다중지능, 나만의 프로파일을 찾아서. 서울: 지식채널.(EBS Production. 2009. Private life of Children/Multiple Intelligences, find a pro-file of me.Seoul: Knowledge Channel.)
Armstrong, T. 1994. Multiple intelligences in the classroom. Alexandria: ASCD.
Campbell, L., B. Campbell, and D. Dickinson. 2004. Teaching and Learning Through Multiple Intelligences. (3rd ed). Alexandria: Pearson.
Jeon, S. S. 2001. "A Study on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and art educational implications." Journal of Sa Yang Art Education, 9: 73-1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