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7 no.2 = no.70, 2015년, pp.89 - 98
임정혁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김영수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교.토목공학과) , 백철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PURPOSES :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evaluate the performance properties of chip seals and fog seals with polymer-modified emulsions. METHODS : The performance of chip seals and fog seals was evaluated on the basis of common issues in surface treatments. Granite aggregate and four types of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Vialit Test는 어떠한 시험법입니까? | Vialit Test는 골재의 부착력 평가를 위하여 사용되는 시험법으로, 본 연구에서는 실제 시공되는 칩실을 모사하기 위하여 현장에 적용되는 골재 포설율(Aggregate Application Rate, AAR)과 유화아스팔트 포설율(Emulsion Application Rate, EAR)을 적용하여 시편을 제작하였다. 17. | |
일반적인 표면처리공법의 파손은 어떻게 구분됩니까? | 표면처리공법의 파손원인과 종류를 파악하는 것은 표면처리공법이 적용된 도로의 공용성 평가를 위해서 선행되어야 할 작업이다. 일반적인 표면처리공법의 파손은 스트리킹(streaking), 플러싱(flushing), 블리딩(bleeding), 골재탈리(aggregate loss)의 4 가지로 구분된다. 유화아스팔트가 균일하게 시공되지 않았을 경우 기존 포장 면과 신규 포장 면은 서로 분리되며, 이러한 파손유형은 스트리킹이라고 할 수 있다. | |
MMLS3 시험의 시험방식은 어떠하며 무엇을 평가할 수 있습니까? | MMLS3 시험은 1/3의 크기로 축소된 타이어 하중을 시편에 가하여 몇 년 동안의 장기 공용성을 모사하는 시험이다. 10분 동안 990번의 타이어 하중이 가해지며 실제 교통조건 모사를 위하여 횡방향으로 원더링 하중을 적용할 수 있다. 실험의 전과정을 MMLS3 전용 챔버에서 진행하여 실험온도를 제어한다. 본 시험을 통하여 골재 부착력 특성, 블리딩 특성, 영구변형 특성을 평가할 수 있다. Fig. |
Chipsealing in New Zealand (2005). Transit New Zealand, Wellington, New Zealand.
Gransberg, D.D. and D.M.B. James (2005). Chip Seal Best Practices. NCHRP Synthesis 342,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Washington, D.C.
Gransberg, D.D. Correlating. (2006). Chip Seal Performance and Construction Methods.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Journal of the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No. 1958, pp. 54-58.
Kim, Y. R. and J. Lee. 2009. Performance-Based Analysis of Polymer-Modified Emulsions in Asphalt Surface Treatments. Final Report, Report No. FHWA/NC/2007-06, North Carolin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Raleigh, NC.
Kim, Y. R. and J. Adams. 2011. Development of a New Chip Seal Mix Design Method. Final Report, Report No. HWY-2008-04, North Carolin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Raleigh, NC.
Kim, Y. R. and J. S. Lee. (2005). Optimizing Gradations for Surface Treatments. Final Report, Report No. FHWA/NC/2005-15, North Carolin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Raleigh, NC.
Kodippily, S. (2013). Modelling The Flushing Mechanism of Thin Flexible Surface Pavements. Doctoral Thesis, The University of Auckland, Auckland, New Zealand.
Kuennen, T. (2005). Making High Volume Roads Last Longer. Better Roads,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Federal Highway Association. http://www.fhwa.dot.gov/pavement/preservation/ppc0612.cfm
Lawson, W.D., M. Leaverton, and S. Senadheera (2007). Maintenance Solutions for Bleeding and Flushed Pavements Surfaced with Seal Coat or Surface Treatment. Texa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Research and Technology Implementation Office, Report 0-5230-1.
McLeod, N.W. (1969). A General Method of Design for Seal Coat and Surface Treatments. Proceedings of the Association of Asphalt Paving Technologists, Vol. 38.
NCDOT (North Carolin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2012). Pavement Condition Survey Manual 2012.
Takamura, K. (2003). Improved Fatigue Resistance of Asphalt Emulsion Residue Modified with SBR Latex. AEMA Annual Meeting in Nashville, TN.
Wood, T.J. and R.C. Olson (2007). Rebirth of Chip Sealing in Minnesota.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Journal of the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1, No. 1898, National Research Council, Washington, D.C.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