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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17 no.1 = no.63, 2015년, pp.68 -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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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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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 플랫폼 형태의 아라서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센서 플랫폼 형태의 아라서’는 기존‘아라서’와 동일하게 도로 기하구조 취득용 시스템, 도로 시설물 취득용 시스템, 노면정보 취득용 시스템으로 크게 구성되어있다. 교통 및 도로 분야와 더불어 자동차, 센서 등을 전공한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장비를 구성하고 설계함으로써, 도로의 정보가 효과적으로 수집될 수 있다. | |
센서 플랫폼 형태의 아라서의 장점은? | ‘센서 플랫폼 형태의 아라서’는 기존‘아라서’와 동일하게 도로 기하구조 취득용 시스템, 도로 시설물 취득용 시스템, 노면정보 취득용 시스템으로 크게 구성되어있다. 교통 및 도로 분야와 더불어 자동차, 센서 등을 전공한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장비를 구성하고 설계함으로써, 도로의 정보가 효과적으로 수집될 수 있다. GPS(Global Positioning System)-IMU(Inertial Measurement Unit) 통합시스템, DMI(Distance Measurement Instrument), CCD(Charge Coupled Device) 카메라, 레이저 스캐너, 컴퓨터 등이‘아라서’및‘센서 플랫폼 형태의 아라서’를 구성하는 주요 장비이다. | |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은? | 이러한 교통사고 현황 및 도로교통사고 비용을 고려 할 때, 국내의 교통사고 발생 유발요인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으로 2017년까지 OECD 수준 달성을 위한 국정과제(교통안전 선진화 대책 - 선진교통문화 정착, 대중교통 안전도 향상, 스마트 안전도로, 도로안전인프라 확충 등)를 정부에서 추진 중에 있으며, 교통안전분야의 다양한 사업‘ (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사업’ ,‘ 위험도로 개선 사업’ ,‘ 시설물 개량 사업’등)을 추진하여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도로의 안전도를 점검/진단하는 도로안전점검, 도로안전진단도 수행되고 있으나, 이 경우, 조사원이 직접 현장에서 조사하는 형태를 취함에 따라, 조사 시 비용과 시간이 높게 나타난다. 특히, 이러한 사업의 수행을 위해서는 도로 정보가 필수적으로 대부분 도면을 통해 수집되고 있으나, 언제나 필요한 구간에 도면을 손쉽게 활용하기가 어렵고, 포장정보, 시설물 정보 등과 같이 도면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지 못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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