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5 no.2, 2015년, pp.53 - 62
This paper introduces an educational game development method for the purpose of designing game as part of school curriculum activities, base on experimental case of making history learning game for private elementary schools in Korea. Our first approach was to define a game as a educational learnin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CI Design의 역할은 무엇인가? | CI Design은 디자인 리서치 방법론 중 하나이며, 주로 UX, HCI 연구에서 자주 등장한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 시 문제 해결을 하고자 제품의 흐름과 전후 상황을 파악하는 문맥(Context)상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또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니즈를 분석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생긴 통찰력을 기획과 콘셉트에 반영시키다 보니, CI Design을 경험 관찰, 분석 중심의 디자인 연구법이라고도 한다[3]. | |
애자일 게임 개발 방법론의 특징은 무엇인가? | 본 연구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게임 개발을 위해 UX Design 방법과 더불어 게임 애자일 방법을 함께 연구에 사용하였다. 애자일 게임 개발 방법론은 여러 사람들이 협업하는 환경에서 개발의 주기가 짧고, 반복적, 지속적 개발을 통해 복잡한 개발 환경을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론이다[4]. | |
교육용 게임 연구들이 교과 활용까지 이어지는 사례를 찾기 힘든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런데, 게임분야의 교육용 게임 연구들을 살펴보면 대다수의 연구 결과들이 교과 활용으로 이어지는 사례는 찾기 힘든 실정이다. 여기에는 많은 이유들이 존재하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교육 분야 연구자들과의 융합 없이 개발이 이루어져서 실질적으로 교육에 활용까지 이어지기에는 연구의 실용성과 설득력이 떨어져서라고 볼 수 있다. |
Kirriemuir, J., & McFarlane, A.. "Literature review in games and learning"., 2004.
Jung Hun Leem. "Digital Textbook-Based Instruction in Elementary School: Main Issues and Future Tasks." Journal of Korean education 9.1 pp87-114, 2010
Cross, Karen, Adrienne Warmack, and Brad Myers. "Lessons Learned: Using Contextual Inquiry Analysis to Improve PDA Control of Presentations", 1999.
Hartson, Rex, and Pardha S. Pyla. The UX book: process and guidelines for ensuring a quality user experience. Elsevier, 2012.
http://imgarcade.com/1/agile-methodology-sprint/Pearson Education, 2010.
Keith, Clinton. Agile game development with Scrum. Pearson Education, 2010.
Ferreira, Jennifer, Helen Sharp, and Hugh Robinson. "Agile development and user experience design integration as an ongoing achievement in practice." Agile Conference (AGILE), 2012. IEEE, 2012.
Gothelf, Jeff. Lean UX: Applying lean principles to improve user experience. "O'Reilly Media, Inc.", 2013.
Tae-Yeon Kim, Jung-Hyun Wi, Soon-Hyung Yi "he Academic Effect of G-learning Method on the Motivation of Mathematic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11.3, pp55-62, 2011.
Chong-San Kwon, Tack Woo, A Research on Gamification Methodology for Korean Language Education.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13.1, pp61-74, 2013.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