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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만화애니메이션 연구= Cartoon and animation studies, no.38, 2015년, pp.237 - 258
This research aims to analyze gamer's behavior pattern on 'Blade for Kakao' RPG genre based on smart-phone. Three subjects were recruited using the concurrent protocol method to conduct ten episodes in region 1. As a result, it derived four behavior patterns according to the combination of space ty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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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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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이란 무엇인가? | 게임 플레이는 게임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과 그에 대한 반응이다. 그래서 플레이어의 집중을 유도하는 것이다. | |
스마트 폰의 성능 향상으로 가능해 진것은? | 2GHz), 3GB의 램이 탑재되고 디스플레이 또한 쿼드 HD 아몰레드(2,560 x 1,440)를 적용하여 웬만한 사양의 PC 못지않은 성능의 스마트폰으로서 크고 선명한 화면에서 3D 게임이 작동 가능한 단계에 와 있다.4) 이처럼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게임 회사에서는 2D 뿐만 아니라 3D 게임을 탑재해도 스마트 폰에서 문제없이 실행되기 때문에 고해상도 그래픽 처리가 가능한 게임을 개발하여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의 오픈마켓을 통하여 폭발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 |
본 논문에서 나타난 공간의 형태 행동유도성과 장애물(몬스터)의 배치 행동유도성의 조합에 따른 행동패턴은 무엇인가? | 그 결과 공간의 형태 행동유도성과 장애물(몬스터)의 배치 행동유도성의 조합에 따라 4가지 행동패턴이 도출되었다. 넓은 공간과 일정한 장애물 배치에서는 전진공격, 동일한 공간에 장애물이 산재해 있으면 회피형태의 간접적인 공격, 동일한 공간에 장애물이 모여 있으면 한 번에 몰아서 공격, 좁은 공간에 장애물이 배치되어 있으면 끌어 당겨서 공격하는 행동이 도출 되었다. 또한 장애물(몬스터)의 속성 행동유도성에 따라 캐릭터 성장과 전투방식의 최적화 패턴이 도출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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