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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5, 2015년, pp.307 - 316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factors influencing career attitude maturity in middle school students. Data were analyzed with descriptive statistics, t-test, Anova, correlation, and multiple regression using SPSS 18.0. The major findings of this study were as follows: First, the degree o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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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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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들에게 진로 문제란? | 청소년들에게 진로문제는 학업문제 다음으로 큰 스트레스원으로[1], 한국고용정보원(2008)의 진로교육실태 보고에 따르면 청소년의 34.4%가 ‘장래희망이 없다’고 응답하였으며, 31.6%는 ‘진로목표를 성취하기 어렵다고 느낀 적이 있다’라고 하였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정부는 개인적으로 자아실현의 토대를 제공해 주며, 사회측면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 능력과 소질을 발휘하는 인재 양성과 적절한 인력의 배치를 돕는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 |
청소년들의 진로문제를 돕기 위해 정부는 무엇을 강조하고 있는가? | 6%는 ‘진로목표를 성취하기 어렵다고 느낀 적이 있다’라고 하였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정부는 개인적으로 자아실현의 토대를 제공해 주며, 사회측면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 능력과 소질을 발휘하는 인재 양성과 적절한 인력의 배치를 돕는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 |
청소년기는 어떤 시기인가? | 청소년기는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여 다양한직업세계를 탐색함으로써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중요한 시기로, 직업분야를 선택하고 그 분야에서 요구되는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수단과 방법을 합리적으로 연결시키는 지적 준비기이다. 그러나 청소년들은 입시경쟁 속에서 자신과 직업세계를 충분히 탐색할 수있는 기회를 보장받지 못한 채 진로를 선택하고 직업세계에 아무런 준비 없이 참여하여 시행착오를 겪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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