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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電磁波學會論文誌 =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v.26 no.5, 2015년, pp.435 - 444
김두수 (국방과학연구소) , 홍동희 (국방과학연구소) , 주정명 (LIG 넥스원) , 양진모 (국방과학연구소) , 이상인 (국방과학연구소)
This paper specifies on a virtual array design of a 77 GHz vehicle radar for detecting a moving target at a time division transmit and a near range. The virtual array designed reduces a hardware complexity, weight and price. However, a synthesized beam of the virtual array has a high side lobe by 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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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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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배열 구조의 단점은? | 반면에 가상배열 구조는 안테나 빔 왜곡에 의해 표적 탐지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어, 개선이 필요한 부분도 있다. 일반적으로 레이더는 평면파가 형성되는 원거리 표적 탐지를 위한 용도로 운용되며, 구면파가 형성되는 근거리의 표적 탐지는 레이더의 관심대상이 아니다. | |
레이더가 탑재되는 플랫폼 중 최근 차량용 레이더에 대한 현황은? | 일반적으로 레이더는 표적을 탐지하거나 추적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레이더가 탑재되는 플랫폼에 따라 레이더의 요구기능 및 성능이 달라진다. 최근에는 민수용 자동차에 주행 시 운전자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충돌 방지를 위한 차량용 레이더가 장착되고 있으며[1] 레이더의 RF(Radio Frequency)부에 능동형 송수신모듈 (transmit receive module)을 배열안테나의 개별 소자에 적용하면서 다중 빔 형성을 통한 표적 탐지 및 추적까지 가능하다[2],[3]. 또한, 국방 분야에서도 무인 차량에 탑재되어 표적 탐지와 추적을 통해 충돌 방지뿐만 아니라, 자율주행하기 위한 센서 중의 하나로서 레이더의 성능을 차별화하여 개발되고 있다. 특히 표적 탐지거리 확장 및 표적 분리(target resolution)와 같은 성능 요구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안테나 개구면을 넓히고, 안테나 배열간격을 고려한 배열소자 수를 증가시켜야 한다. | |
일반적으로 레이더는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가? | 일반적으로 레이더는 표적을 탐지하거나 추적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레이더가 탑재되는 플랫폼에 따라 레이더의 요구기능 및 성능이 달라진다. 최근에는 민수용 자동차에 주행 시 운전자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충돌 방지를 위한 차량용 레이더가 장착되고 있으며[1] 레이더의 RF(Radio Frequency)부에 능동형 송수신모듈 (transmit receive module)을 배열안테나의 개별 소자에 적용하면서 다중 빔 형성을 통한 표적 탐지 및 추적까지 가능하다[2],[3]. |
F. Folster, H. Rohling, and U. Lubbert, "An automotive radar network-based on 77 GHz FMCW sensors", Radar Conference 2005, pp. 871-876, May 2005.
C. M. Lievers, W. L. van Rossum, A. P. M. Maas, and A. G. Huizing, "Digital beam forming on transmit and receive with an AESA FMCW radar", Proceeding of the 4th European Radar Conference 2007, pp. 47-50, Oct. 2007.
W. L. van Rossum, C. M. Lievers, A. P. M. Maas, and A. G. Huizing "Suppression of sidelobe scatterers in an AESA FMCW radar", Radar Conference 2008, pp. 1-5,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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