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9 no.4, 2015년, pp.381 - 386
조상곤 (Division of Ships operating center, Kunsan National University)
Environmental pollution and alternative energy has attracted increasing interest. The use of diesel engines is expected to increase in the world owing to their fuel economy. The problem of air pollution emissions from marine engines is causing a major concern in many areas. An alternative fuel was 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바이오연료로 폐식용유를 재활용하는 방안의 장점은 무엇인가? | 그래서 폐식용유[9]을 재활용하는 방안으로 산업생산과정과 일반가정 및 유명한 프랜차이즈 가게에서 버려지는 폐식용유를 재활용하면 에너지 재활용면에서 큰 이익이 발생하고, 생산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이런 폐식용유를 이용하여 자원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 경제적 이익과 환경적인 오염을 감소할 수 있는 폐식용유를 회수하여 직접 정제과정을 거쳐 바이오연료를 생산하여 그 가능성을 연구하고자 한다. | |
바이오연료가 가지는 한계는 무엇인가? | 그리고 바이오연료는 디젤기관을 변형하지 않아도 된다는 연구가 있고[6][7], 연료의 성분도 물성치가 비슷하여 독성이 없고 세탄가가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연료에 산소를 포함하고 있어 배출가스를 저감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8]. 하지만 생산과 판매하는 시스템이 시장가격에 의한 곡물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시장경제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 |
바이오연료의 장점은 무엇인가? | 친환경적인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한 연구는 자연으로부터 재배하여 얻을 수 있으며, 이런 재생 가능한 바이오연료 에너지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자연에서 재배하는 식물인 유체유[3], 대두유[4], 팜[5] 등이 있는데, 이런 바이오연료는 배출가스를 저감하는데 효과적이면서 또한 재배하는 과정에서 CO2를 흡수하기 때문에 온실가스를 저감하는데 효과적이다. 그리고 바이오연료는 디젤기관을 변형하지 않아도 된다는 연구가 있고[6][7], 연료의 성분도 물성치가 비슷하여 독성이 없고 세탄가가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연료에 산소를 포함하고 있어 배출가스를 저감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8]. 하지만 생산과 판매하는 시스템이 시장가격에 의한 곡물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시장경제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
V. Pradeep and R. P. Sharma, "Use of HOT EGR for $NO_x$ control in a compression ignition engine fuelled with bio-diesel from Jatropha oil," Renewable Energy, vol. 32, pp. 1136-1154, 2007.
IMO, "Comments to the approval at MEPC 65 of amendments to the effective date of the Nox tier III standards," MEPC 66 Report, vol 66, no. 1, pp. 1-21, 2013.
J. K. Lim and S. G. Cho, "Effects of biodiesel fuel on characteristics of specific fuel consumption and exhaust emissions in DI diesel engin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ol. 14, no. 1, pp. 83-87, 2008 (in Korean).
J. K. Yeom and H. S. Ha, "Basic study on spray behavior for application of biofuel to diesel engines (Palm Oil-Considerting Viscosity),"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vol. 36, no. 7, pp. 745-752, 2012 (in Korean).
O. T. Oh, K. J. Cheong, and T. Murayama, "A study on alternative fuel as fuel substitutes in diesel engine (II),"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10, no. 6, pp. 48-53, 1988 (in Korean).
O. T. Oh, "A study on usability of used vegetable oil as a diesel substitute in diesel engin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ol. 22, no 4, pp. 481-488, 1998 (in Korean).
J. K. Kim, E. S. Yim, and C. S. Jung, "Study on review sustainability criteria and key approaches for biofuel," New & Renewable Energy, vol 3, no. 9, pp. 33-43, 2013 (in Korean).
K. Y. Ryu and Y. T. Oh, "Combustion characteristics and durability of diesel engines burning BDF 20,"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15, no. 3, pp. 18-28 2007 (in Korean).
K. S. Jeong, D. G. Lee, H. G. Roh, and C. S. Lee, "Effect of pilot injection on combustion and exhaust emissions characteristics in a biodiesel fueled diesel engin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mbustion, vol. 16, no. 4, pp. 1-7, 2011 (in Korean).
J. R. Needham, M. P. May, D. M. Doyle, S. A. Faulkner, and H. Ishiwata, "Injection timing and rate control a solution for low emissions,"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900854, pp. 8-10, 199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